연잎밥 때문에…김기수, 구독자와 설전→잠정 활동 중단 “말실수했다”[전문]
[뉴스엔 김명미 기자]
방송인 겸 뷰티 크리에이터 김기수가 잠정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김기수는 지난 1월 31일 자신의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연잎밥 공구하지 않기로 했다"며 "연잎밥 공구는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니므로 라이브에서 가볍게 이야기한 게 전부다. 저탄수화물 이야기 하다가 저도 모르게 '탄수화물이 안 들어가 있어요'라고 말해버렸다"고 밝혔다.
이어 "좀 더 신중해져야 했는데 이 바보가 그렇게 했다. 연잎밥은 아주 좋은 밥이다. 저를 통해 구입하지 마시고 저탄수화물 섭취해서 건강에 도움 받기를 바라겠다. 다시 한 번 언행에 주의하겠다"며 "여러 모로 혼란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앞서 최근 김기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통하던 중 연잎밥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김기수는 "연잎밥은 탄수화물이 없다"며 "당뇨, 혈압에도 좋다"고 강조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밥인데 어떻게 탄수화물이 없냐"며 의아함을 드러냈고, 김기수는 "라이브 방송 중에는 말씀 안 드리겠다"며 공동 구매 진행 가능성을 언급했다.
또 김기수는 한 누리꾼이 "식품영양학과인데 연잎밥을 너무 많이 먹으면 카페인 때문에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다"는 의견을 보내자 "이렇게 또 어그로를 끈다"며 설전을 벌였다. 이후 해당 방송이 논란이 되자 김기수가 해명 및 사과문을 게재한 것.
이후로도 비난이 계속되자 김기수는 2차 사과문을 통해 "연잎밥 탄수화물 없다고 해서 미안하다. 공구 진행에 대해 확정이 없었고, 이야기가 오가고 있는 상황이었다"며 "연잎밥 공구가 확정되거나 진행되지 않는 상태에서 가볍게 이야기한 것은 미안하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는 정보에 주의하면서 혼란 드리는 일을 안 하도록 하겠다"며 "저의 불찰로 인해 저 말고 많은 분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 같아 당분간 아무것도 안 하겠다"고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이와 함께 김기수는 활발히 운영하던 소셜미디어 계정을 비활성화했다.
이런 가운데 연잎밥 업체 측은 누리꾼들이 김기수 발언과 관련해 문의글을 남기자 "(김기수 씨가) 저희 연잎밥을 구매해서 드셔보시고 저희에게 먼저 연락이 왔다. 자신이 김기수라는 유튜버인데 너무 맛있어서 소개를 해도 되겠냐고 하길래, 저희는 그저 유튜버가 소개해준다길래 '그렇게 하세요'라고 했다. 그 이후 김기수 씨가 하신 모든 말은 저희와 상관이 없는 멘트"라며 당혹스러움을 드러냈다.
이어 "공구가 아닌 그저 링크를 걸고 소개하겠다고 하셔서 그렇게 하라고 말씀드렸다. 저희도 쌀이 들어간 밥을 무탄수화물이라고 할 줄 꿈에도 몰랐다. 그 이후 링크나 저희 연잎밥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내려달라고 요청드렸을 뿐이다"고 강조하며 "저희 연잎밥은 탄수화물도 있고 당뇨나 고혈압 환자들을 치료하지도 않는다. 그저 한 식품일 뿐이다. 김기수 씨 발언 때문에 이게 무슨 일인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이하 김기수 1차 사과문 전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연잎밥 공구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라이브방송은 회원전용이고, 삭제 한게 아닙니다. 정정하겠습니다. 연잎밥공구는 아직 확정된것이 아니므로 라이브에서 가볍게 이야기 한게 전부입니다. 저탄수화물이야기하다가 저도 모르게 탄수화물이 안들어가 있어요 라고 이야기 해버렸습니다. 탄수화물이 거의 안들어가 있어요라고 말해야하는데 그렇게 말실수를 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좀더 신중해 져야하는데 이 바보가 그렇게 했습니다
연잎밥은 아주 좋은 밥입니다. 저를 통해 구입하지마시고 저탄수화물 섭취해서 건강에 도움받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시한번 언행에 주의하겠습니다. 연잎밥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하고 공구진행은 안하겠습니다.
여러모로 혼란드려서 죄송합니다. 건강한 삶 살기를 바라겠습니다. 김기수였습니다.
이하 김기수 2차 사과문 전문.
연잎밥탄수화물없다고 해서 미안합니다 공구진행에 대해서 확정이 없었고 이야기가 오가고 있는 상황에 제가 먼저 많이 먹어보고 후기를 가볍게 이야기한 라이브에서는 공구가 들어가게 되면 특장점을 더 많이 공부해서 영상을 만들고 유료광고 하려고 한겁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이야기가 나왔을땐 저도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사이트까지 친절히 보여드렸고 나중에 영상 찍겠다고 한것은 더 꼼꼼하게 보고 영상제작하려고 한것입니다. 아무런 의도도 없는 그저 가벼운소통중이였습니다. 그날은 감기 심하게 걸렸을때 밥맛 없어서 죽도 못먹을 정도로 아팠는데 연잎밥은 먹게 되더라 하고 시작된 가벼운 주제로 소통을 하고 있었고 요즘 저탄수화물시대다라는 그 생각에 탄수화물이 얼마나 들어가있는지 잘 모르고 한 소통이였습니다. 요즘시대에 저탄수화물이 머리속에 맴돌아 안들어가있어요 라고 말을 했고 저 또한 궁금해서 사이트까지 함께보며 소통을 이어나갔습니다. 연잎밥공구가 확정되고 진행되지않는 상태에서 가볍게 이야기한 것은 미안합니다. 만약 공구가 확정되면 꼼꼼히 살펴본후에 영상제작하는것은 당연한 이야기라 그때되서 다시 말씀드리겠다 였습니다. 좋은제품이니 함께 먹자는 좋은 마음에 이야기 한것입니다. 아무런 의도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공구 들어가면 영상 찍겠습니다 한것은 더 정확한 정보를 넣어 드리겠습니다 하는 말 이였습니다. 그리고 링크도 걸어드리겠으니 궁금하시면 링크타고 들어가 보시라고 까지 이야기 해 드렸습니다. 라이브에서 연잎밥 공구한적 없습니다. 이런제품을 이제 공구 할수도 있다라고 팬들께 이야기해드린거고 확실한 정보는 영상제작에서 넣어드리면서 꼼꼼히 하도록하겠습니다라고 짧게 끝낸이야기 입니다. 앞으로는 정보에 주의하면서 혼란을 드리는 일을 안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연잎 공구나 마켓 이벤트는 취소되었습니다.
저의 불찰로 인해 저 말고 많은 분들에게 피해를 주는것 같아 앞으로 당분간 아무것도 안하도록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저를 응원하고 지지해주신 많은 분들께 정말 미안합니다. 유튜브하면서 그동안 힘든일이 있어도 여러분 덕분에 웃으면서 지냈네요. 늘 감사한마음 가지고 있겠습니다. 저 또한 어디에 있든 그곳이 어디든...절 응원하신 모든분들 응원하면서 있겠습니다. 고마웠고 사랑합니다 꼬요님들~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위 전유진 2위 김다현 3위 박혜신→린 별사랑 ‘한일전 티켓’ 결승行(현역가왕)[어제TV]
- 횡령 불륜 성추행…골머리 앓는 서효림→장신영, 연예인가족 불똥 직격탄 [스타와치]
- ‘김창환 딸’ 미스코리아 眞 김세연, 알고 보니 예언가였다?(헬로아트)
- 문가영 한소희→르세라핌도 입었다, 패션계 점령한 팬츠리스룩
- 손예진, 후원할 결심으로 신림동 비탈길 베이비박스 찾은 사연[스타와치]
- 이혼 안현모 “성급했던 결혼, 철없었다”→라이머 “아직 힘들어” 상반된 근황
- 명세빈 난자 냉동하더니 미모도 냉동, 48세 안 믿기는 청순 미모
- 속옷 입고 거리 활보…(여자)아이들→르세라핌, 한겨울 노출 전쟁
- 46세 이지아 “내가 불편해 인마” 신동엽 나이 묻자 바로 선 긋기(짠한형)
- 허명행 감독 밝힌 ‘범죄도시4’ “마동석 액션 업그레이드‥천만 부담? 없다”(종합)[EN: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