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 남해에서만 촬영한 영화 <소풍>... 부산 시민들의 열렬한 환호 속 특별시사회 진행

박혜원 기자 2024. 2. 1. 17: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미있고 좋다는 얘기를 듣고 봐도 또 재밌게 보실 거예요."

지난 30일 부산 롯데시네마 광복점에서 영화 <소풍> 특별시사회가 열렸다.

영화 <소풍> 은 부산과 남해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작년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영화<소풍> 의 주요 촬영지는 부산과 남해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월 30일 롯데시네마 광복점 9관서 특별시사회
감동과 추억 힐링 영화 <소풍> , 오는 2월 7일 개봉 예정


“재미있고 좋다는 얘기를 듣고 봐도 또 재밌게 보실 거예요.”

지난 30일 부산 롯데시네마 광복점에서 영화 <소풍> 특별시사회가 열렸다. 영화 <소풍>은 부산과 남해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작년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시사회에는 김용균 감독, 나문희 배우, 김영옥 배우가 게스트로 참석했다. 부산연탄은행이 후원 중인 독거 어르신 100명을 비롯한 많은 관객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 영화는 절친이자 사돈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 16살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다뤘다.

▮ 부산과 남해를 잇는 영화 <소풍>

영화<소풍>의 주요 촬영지는 부산과 남해이다. 그리고 부산영상위원회와 부산의 제작사인 ‘로케트필름’이 공동제작했다. 그런 만큼 부산 남구, 해운대구, 기장군 등 부산을 배경으로 한 장소들이 주를 이룬다. 때문에 영화를 볼 때 부산의 장소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특별시사회 종료 후 행사에 참석한 게스트와 관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혜원PD

시사회에 참석한 두 배우는 “모든 촬영을 남해와 부산에서 다 해서 더 감성이 풍부하고, 경치가 좋으니까 주제와 더 잘 어우러져서 좋은 작품을 찍은 것 같다”며 “부산과 남해의 구석구석이 너무 아름답고 특별했고, 부산과 남해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나아가 김용균 감독은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이 곳곳에 많지만 젊은 사람 못 지 않은 활력이 느껴진다. 이것은 부산의 큰 매력이라는 것을 생각했고, 다음 영화도 꼭 부산에서 찍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 노년의 삶과 다양한 감정을 담아

나문희 배우가 영화 <소풍>에 대한 소개와 부산에서 촬영한 소감에 대해 말하고 있다. 박혜원PD


연기 경력 63년 차인 나문희 배우는 “몸속 깊은 곳에서 자연스럽게 웃음과 울음이 나오는 영화”라고 설명했다. 김영옥 배우도 “앞으로 살아갈 날들을 어떻게 요리해야 할지 생각할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며 “이 시간만큼은 헛되지 않고 좋은 감정 가지고 갔으면 좋겠다”고 영화를 소개했다.

독거어르신들이 배우들에게 캘리그래피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김선우PD


행사에 참석한 독거 어르신 대표 3인은 한글을 배운 후 직접 캘리그라피로 작성한 글과 꽃다발을 게스트들에게 전달해 감동을 선사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행사 개요 및 영화 소개를 시작으로 감사 선물 증정식, 기자 간담회, 무대인사, 사진촬영 순으로 이뤄졌다. 독거 어르신 등 약 400명의 부산시민이 영화를 시청했다.

이 작품의 삽입곡인 가수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 음원료 부산연탄은행 기부를 기념하여 음료 등 작은 선물 행사도 같이 진행됐다. 가수 임영웅의 자작곡 ‘모래 알갱이’가 영화의 OST로 사용되어 더욱 짙은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 <소풍>은 오는 7일 설 연휴에 맞춰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