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안되는 쓰레기, 킹 받는데 전성기, 이이경 [MK스타]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shinye@mk.co.kr) 2024. 2. 1. 17: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이경이 쓰레기 연기로 전성기를 맞았다.

이이경은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여자친구 강지원(박민영 분)의 절친 정수민(송하윤 분)과 바람을 피는 쓰레기 캐릭터 박민환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이이경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 속 악역 연기로 배우 커리어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와중에, MBC '놀면 뭐하니?', SBS PLUS·ENA '나는솔로'에서는 드라마와는 180도 다른 친근한 예능인의 모습을 선보이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쓰레기 남편 박민환 役
MBC ‘놀면 뭐하니?’, SBS PLUS·ENA ‘나는솔로’에서 유쾌한 예능인 활약
‘내 남편과 결혼해줘’ 이이경-박민영. 사진ㅣtvN
배우 이이경이 쓰레기 연기로 전성기를 맞았다.

이이경은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여자친구 강지원(박민영 분)의 절친 정수민(송하윤 분)과 바람을 피는 쓰레기 캐릭터 박민환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살해당한 여자가 10년 전으로 회귀해 인생 2회차를 경험하며 시궁창 같은 운명을 그들에게 돌려주는 본격 운명 개척 드라마다.

박민환은 여자친구에게 빌붙는 것은 물론, 여자친구의 절친과 바람을 피우는 인물이다. 여기에 여자친구와 결혼 후 아내가 암에 걸린 것을 알고는 사망 보험금까지 노리는 악랄한 캐릭터다.

이이경은 ‘은퇴작이 아니냐’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망가짐을 불사하며 ‘쓰레기 남편’ 박민환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고 있다. 이이경이 더욱 돋보이는 점은 코믹하고 망가지는 이이경의 연기가 예능이나 콩트처럼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우스꽝스럽게 망가지다가도 순간적으로 바뀌는 이이경의 눈빛은 박민환이 지닌 폭력성과 섬뜩함을 극대화시키는 장치가 되어 극의 전체적인 무게감을 조율하고 있다. 휘몰아치는 전개 속 한결같지만 다채로운 이이경의 연기는 없으면 서운한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물고 뜯고 즐기는 하나의 장르가 됐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이이경의 맹활약에 힘입어 8회만에 시청률 10%(닐슨 코리아 케이블 기준)를 돌파했다.

이이경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 속 악역 연기로 배우 커리어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와중에, MBC ‘놀면 뭐하니?’, SBS PLUS·ENA ‘나는솔로’에서는 드라마와는 180도 다른 친근한 예능인의 모습을 선보이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월·화에는 ‘쓰레기 남편’으로 수·토에는 유쾌하고 익살스러운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이미지 고착화를 우려하는 여타 배우들과는 달라 이이경은 드라마와 예능 모두에서 선전하며 ‘윈윈’하고 있다. 이이경은 최근 ‘놀면 뭐하니?’ 촬영 중 시장 상인들에게 “드라마 잘보고 있어요. 이 나쁜놈”이라는 소리를 들으며 인기를 체감하고 있다.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며 전천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이경이다. 킹 받는데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이경이 또 어떤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즐거움을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