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머티리얼, 해외 고객사 수주 확대에 영업익 18%↑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차전지 토털 솔루션 기업 탑머티리얼(360070)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139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탑머티리얼은 해외 고객사 수주를 성공적으로 확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탑머티리얼은 이차전지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과 전극 소재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벌이고 있다.
탑머티리얼은 코스닥 상장사인 이차전지 자동화시스템 전문기업 코윈테크(282880)가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이차전지 토털 솔루션 기업 탑머티리얼(360070)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139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4% 늘어난 1222억원, 당기순이익은 71% 증가한 180억원대로 집계됐다.
탑머티리얼은 이차전지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과 전극 소재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벌이고 있다. 올해도 국내외 고객사들과 대형 프로젝트를 논의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수주 잔고를 유지할 전망이다.
탑머티리얼은 최근 고성능 리튬인산철(LFP) 개발에도 성공하며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는 점을 알린 바 있다. LFP 생산시설은 연내 완공을 목표로 속도를 낼 계획이다.
탑머티리얼은 코스닥 상장사인 이차전지 자동화시스템 전문기업 코윈테크(282880)가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방과 결혼했다"...화마와 싸우다 별이 된 두 영웅[줌인]
- 약혼 발표한 조민 “후원금 보내지 마세요…논란 생길 수 있어”
- 유튜브 떠난 장사의 신 “카페 조회수 올리는 프로그램 사용” 사과
- 3억 명품백 들며 백화점 VVIP…‘해운대 부자女’ 정체에 경악
- 11살 차이 여동생 성폭행한 오빠…‘징역 12년’ 항소했지만
- [아시안컵]‘호주전 미세한 열세’…한국 8강 승리 확률 47.3%·호주 52.7%
- 전청조 “남현희 예뻐져, 아직 사랑해서 미치겠다”…대질조사서 ‘대성통곡’
- “이젠 공중화장실도 막았네” QR코드 천국의 이면[중국나라]
- `재판 중 또 성폭행` 가수 힘찬, 징역 3년…집행유예 5년
- “남친과 팔짱 끼고 가다 거리서 뺨 맞아…아내가 있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