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지자체 대상 '서부권 공립등산학교' 조성 사업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림청은 지역별 균형있는 등산교육 제공을 위해 '서부권역(전라도 지역) 공립등산학교 조성사업'에 참여할 지방자치단체를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등산학교가 산림·등산분야 인재양성의 요람이 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지역이 주도하는 공립등산학교 조성으로 등산·레포츠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산림청은 지역별 균형있는 등산교육 제공을 위해 '서부권역(전라도 지역) 공립등산학교 조성사업'에 참여할 지방자치단체를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서부권 등산학교는 공립으로 조성될 계획으로 올해부터 2027년까지 4년간 국비 40억, 지방비 40억원 등 총 80억원을 투입해 사무실과 숙소, 인공암벽장 등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시설을 갖추게 된다.
산림청은 지난 2018년 동부권에 처음으로 국립속초등산학교를 운영키 시작했으며 현재 2024년 남부권에 국립밀양등산학교, 2026년 중부권에 국립보은등산학교가 준공을 목표로 조성 중에 있다.
이번 공모는 이달 29일까지 공문으로 접수하며 마감 후 서류심사, 현장평가 등 종합심사를 통해 다음달 중 대상 지역을 선정하고 발표할 예정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등산학교가 산림·등산분야 인재양성의 요람이 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지역이 주도하는 공립등산학교 조성으로 등산·레포츠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