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타이거’ 이정영, UFC 데뷔 “물어뜯을 것”
‘코리안 타이거’ 이정영(28)이 꿈에 그리던 UFC 무대에 정식 데뷔한다.
ROAD TO UFC 시즌 1 페더급(65.8kg) 우승자 이정영은 오는 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돌리제 vs 이마보프’에서 블레이크 빌더(33∙미국)와 맞붙는다.
한국 호랑이 이정영(10승 1패)은 빌더(8승 1무 1패)를 스라소니에 비유하며 데뷔전 승리를 예고했다.
이전까지 이정영은 상대를 양, 족제비 같은 동물에 비유해왔다. 세계 최고의 파이터들이 모인 UFC 본무대인 만큼 이번 상대는 같은 맹수로 인정은 한다. 하지만 빌더에게 “확실히 뛰어난 점은 없다”며 백수의 왕은 역시 호랑이라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정영의 근거 있는 자신감은 현지 도박사들에 의해서도 뒷받침된다. 이정영의 승률은 현재 약 60%로 평가받는다. 상대 빌더는 케이지퓨리파이팅챔피언십(CFFC) 페더급 챔피언 출신으로 복싱이 주무기인 만만찮은 상대지만 UFC에 데뷔하는 이정영을 더 높이 평가했다.
1년 만의 복귀전인 만큼 이를 갈았다. 무릎 수술을 통해 몸 상태를 100%로 끌어올렸고, 약점으로 지적됐던 레슬링 훈련에 매진했다. 마침 빌더는 레슬링으로 이정영을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고 밝힌 참이다. 이정영은 “그 정도 레슬링으로는 날 못 넘긴다. 방어를 몇 번 하면 당황할 것”이라고 큰소리쳤다.
이번 경기 역시 판정까지 가지 않고 끝낼 생각이다. 이정영은 10승 중 7번을 피니시로 끝낸 폭발적인 피니셔다. 그는 “1라운드 초반에는 상대가 어떤 걸 준비했는지 봐야겠지만 2라운드부턴 무조건 상대를 끝내러 들어갈 것”이라며 “화끈한 경기가 될 거다. 절대 물러서지 않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이날 메인 이벤트에서는 미들급(83.9kg) 랭커들의 대결이 펼쳐진다. 랭킹 9위 로만 돌리제(35∙조지아)와 11위 나수르딘 이마보프(28∙프랑스)는 톱5 진입을 위해 상대를 쓰러뜨리려 한다.
메인 이벤트 종료 후에는 ROAD TO UFC 시즌 2 결승이 이어진다. ROAD TO UFC는 아시아 정상급 유망주들이 UFC 계약을 놓고 벌이는 토너먼트다.
플라이급(56.7kg) 결승에선 츠루야 레이(21∙일본)와 지니우스위에(23∙중국)가, 페더급(65.8kg) 결승에선 이자(27∙중국)와 카이원(28∙중국)이, 라이트급(70.3kg) 결승에선 하라구치 신(25∙일본)과 롱주(23∙중국)가 맞붙는다. 밴텀급(61.2kg) 결승에 진출한 이창호(29)의 경기는 상대 샤오롱(25∙중국)의 부상으로 무기한 연기됐다.
이정영이 출전하는 ‘UFC 파이트 나이트: 돌리제 vs 이마보프’는 오는 2월 4일(일) 오전 8시 30분부터 tvN SPORTS와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 UFC 파이트 나이트: 돌리제 vs 이마보프 대진
메인카드 (tvN SPORTS/TVING 오전 8시 30분)
[미들급] #8 로만 돌리제 vs #11 나수르딘 이마보프
[라이트급] #13 헤나토 모이카노 vs #15 드류 도버
[웰터급] 랜디 브라운 vs 무슬림 살리호프
[여성 플라이급] #7 비비아니 아라우조 vs #9 나탈리아 실바
[미들급] 알리아스하브 히즈리예프 vs 마후무드 무라도프
[웰터급] 길버트 어비나 vs 찰스 래드키
[페더급] 이정영 vs 블레이크 빌더(지연 중계)
언더카드 (UFC 파이트 패스 오전 6시)
[여성 스트로급] 몰리 맥칸 vs 디아나 벨비타
[플라이급] 아잣 막숨 vs 찰스 존슨
[웰터급] 템바 고림보 vs 피트 로드리게스
[페더급] 이정영 vs 블레이크 빌더
[여성 플라이급] 루아나 카롤리나 vs 율리야 스톨리아렌코
[라이트급] 랜던 퀴뇨네스 vs 마르켈 메데로스
[헤비급] 토마스 피터슨 vs 자말 포그스
■ ROAD TO UFC 시즌 2 결승 대진 (UFC 파이트 패스 오후 1시 30분)
[라이트급 결승] 롱주 vs 하라구치 신
[페더급 결승] 카이원 vs 이자
[플라이급 결승] 츠루야 레이 vs 지니우스위에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