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설맞이...마운틴TV, 특집 프로그램 방영 및 이벤트 진행
설연휴, ‘현진영GO, 썬킴GO’와 함께 떠나는 색다른 여행 프로그램
마운틴TV ‘새해 복을 잡아라’ 이벤트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 지급
마운틴TV는 1일 설 특집 프로그램 ‘걷다보면 똑똑해지는 여행 : 현진영GO 썬킴GO’를 오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오후 3시에 방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1세대 힙합가수 현진영과 역사스토리텔러 썬킴이 각 지역 유명 여행지 곳곳에 숨겨진 인문학 지식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재밌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4회차로 각 회차마다 강화도, 단양, 수원, 군산을 방문해 여행지에 숨겨진 이야기들은 물론 현진영과 썬킴의 유쾌한 티키타카도 볼 수 있다. 프로그램 제작 후 현진영은 “자기도 모르게 촬영 때 알게 된 지식을 시민들에게 전한 적도 있었다”면서 “자신의 성장을 느낀 프로그램이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썬킴은 사전 인터뷰 때 “내가 찾던 바로 그 프로그램”이라면서 “(사람들이)역사기행을 하고 싶어도 참고자료가 없어서 힘들었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제작진은 “특히 시니어 세대는 단순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여행에서 벗어나 좀 더 수준 높은 재미를 추구하는 양상을 보인다”며 “달라지고 있는 국내 여행 트렌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3 SKYLIFE 중소PP 지원사업에 선정돼 제작됐다. K-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중소PP와의 상생방안이 적극적으로 논의되는 시점에서 마운틴TV는 SKYLIFE의 중소 PP 지원사업을 통해 2021년 '해안선', 2022년 '한국의 강'을 제작했으며 각각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수상했다. 이는 뛰어난 제작 능력을 지닌 채널에 대한 플랫폼의 지원사업이 끌어낸 대표적인 긍정적 사례라 할 수 있다.
마운틴TV는 2월 한 달간 ‘복을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마운틴TV 시청 중 나타나는 복주머니 QR코드를 통해 마운틴TV 채널 번호와 프로그램을 기입하면 총 30명을 추첨해 여행 상품권과 골드 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마운틴TV 관계자는 “새해 시청자들에게 행운이 깃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면서 “걷다보면 똑똑해지는 여행 : 현진영 GO 썬킴 GO를 시청하며 이벤트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마운틴TV는 밴드와 유튜브를 통해서도 접할 수 있다. SK Btv(채널227번), LG U+ tv(채널129번), 지니TV(채널128번), SkyLife(채널122번)으로 시청 가능하다.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