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보드 이채운, 동계청소년올림픽 하프파이프 금메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채운(수리고)이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스노보드 남자 하프파이프에서 정상에 오르며 2관왕을 차지했다.
이채운은 1일 강원 횡성의 웰리힐리파크 스키 리조트에서 열린 스노보드 남자 하프파이프 결승에서 88.50점을 얻어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채운과 피겨 팀 이벤트의 금메달로 한국 선수단의 이번 대회 금메달은 총 7개로 늘었다.
올 시즌엔 지난달 월드컵 하프파이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1개씩 챙겼고, 안방에서 열린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에서 2개의 금메달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채운(수리고)이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스노보드 남자 하프파이프에서 정상에 오르며 2관왕을 차지했다.
이채운은 1일 강원 횡성의 웰리힐리파크 스키 리조트에서 열린 스노보드 남자 하프파이프 결승에서 88.50점을 얻어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채운은 이로써 지난달 25일 남자 슬로프스타일에 이어 2관왕에 등극,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과 팀 이벤트에서 모두 우승한 김현겸에 이어 한국 선수단 2호 2관왕이 됐다. 이채운과 피겨 팀 이벤트의 금메달로 한국 선수단의 이번 대회 금메달은 총 7개로 늘었다.
이채운은 지난해 3월 국제스키연맹(FIS)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역대 최연소(16세 10개월) 우승을 차지한 세계 정상급 선수다. 올 시즌엔 지난달 월드컵 하프파이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1개씩 챙겼고, 안방에서 열린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에서 2개의 금메달을 얻었다.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당시 한국 선수단 최연소 선수로 이름을 올린 이채운은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동계올림픽 입상을 노리게 됐다.
스노보드 하프파이프는 반원통형 슬로프에서 회전과 점프 등 공중 연기를 심판이 채점해 순위를 정한다.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에선 모든 출전 선수가 예선에서 1∼2차 시기 연기를 펼쳐 톱10이 결승에 진출, 3차례 시기로 메달을 결정한다. 한 선수가 각 시기에서 획득한 점수 중 최고점을 최종 성적으로 삼아 순위를 가린다.
이채운은 예선에서 89.50점을 얻어 전체 1위에 올랐고, 결승 1차 시기에서 전체 1위에 해당하는 87.25점을 받았다. 그리고 2차 시기에서 도입부 4회전을 선보이는 등 안정된 연기를 뽐내며 점수를 88.60으로 끌어올렸다. 이채운은 3차 시기 전에 이미 우승을 확정했고, 마지막 연기로 금메달을 자축했다. 이채운의 뒤를 알레산드로 발비에리(미국·84.75점), 야마다 류세이(일본·83.00점)가 이었다. 이지오(양평중)는 예선 6위로 결승에 진출, 결승에선 5위(79.50점)에 올랐다.
허종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중생 제자 수 차례 성폭행한 30대 담임교사…항소했다 형량만 ↑
- ‘영웅인줄 알았는데’…떨어지는 아이 맨손으로 받은 中경비원 알고보니
- ‘연기 중단’ 최강희, 환경미화원 도전 “체질에 맞아”
- 술 마시고 벤츠 몰다 스파크 치고 달아난 20대 여성
- SM엔터 시총 2조 증발… 카카오-하이브 ‘승자의 저주’
- 차기 대선 한동훈·이재명 26% 동률 ‘초박빙’
- 불길에 갇힌 30·20대 소방관…결국 주검으로 돌아와
- 고령사회 일본서 실버포르노 인기…65세 여배우 “딸들도 응원”
- 허름한 버스터미널 · 7080 음악다방… ‘매운맛’ 없지만 ‘심심·느슨한’ 매력[박경일기자의
- “독일보다 40만원 싸네”… 갤럭시S24, 한국서 가장 저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