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BAL0891' 임상1상 IND 변경 승인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라젠은 미국 식품의약청(FDA)에 항암후보물질 'BAL0891' 1상 임상시험 IND(임상시험계획) 변경승인을 신청했다고 1일 공시했다.
이번 IND 변경을 통해 삼중음성유방암(TNBC)과 위암(GC)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용량 확장 임상시험이 추가된다.
신라젠 관계자는 "이번 임상시험 변경 신청은 사전에 계획된 임상 계획이며 현재 진행 중인 임상에서 특이한 문제점 및 이상 사항이 발견되지않아 계획대로 변경 및 확대를 신청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라젠은 미국 식품의약청(FDA)에 항암후보물질 'BAL0891' 1상 임상시험 IND(임상시험계획) 변경승인을 신청했다고 1일 공시했다.
변경 신청 사유는 하위 연구 추가다. 이번 IND 변경을 통해 삼중음성유방암(TNBC)과 위암(GC)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용량 확장 임상시험이 추가된다.
신라젠은 진행성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BAL0891 단독 및 카보플라틴 또는 파클리탁셀을 병용 투여하는 Part1, 그리고 RP2D (임상 2상 권장용량) 확립 시 삼중음성유방암과 위암 환자를 대상으로 BAL0891 단독 및 파클리탁셀을 병용 투여하는 Part2로 나눠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목표 시험대상자는 96명을 추가해 총 약 216명의 환자를 모집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이는 기존평가지표였던 안전성과 내약성 탐색은 물론 유효성까지 평가하기 위해서다.
신라젠 관계자는 “이번 임상시험 변경 신청은 사전에 계획된 임상 계획이며 현재 진행 중인 임상에서 특이한 문제점 및 이상 사항이 발견되지않아 계획대로 변경 및 확대를 신청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송혜영 기자 hybri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4이통' 스테이지엑스 “5G 서비스 혁신 노력”
- 삼성 S펜 뺀 '보급형' 폴드폰 추가한다…폴더블 대중화 전략
- '10GWh→30GWh' LG엔솔-현대차, 인도네시아 합작공장 증설 추진
- 입점업체가 원산지 표시 잘못하면 배달앱에 과태료…개정안 발의
- 22년만에 4개 이통사 시대 '눈앞' 통신시장 변화 예고
- [11번가 테마쇼핑] 설명절 선물, '신선밥상' 추천
- [카카오 쇼핑톡] 백화점에서 취미까지, 설날 다양한 상품권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해보세요!
- 휴롬, 이효리 '날것' 캠페인 광고 후 자사몰 매출 3.7배 증가
- 두 눈 질끈 감은 저커버그…SNS 성착취 피해 가족에 “죄송합니다”
- '개인정보 기술포럼' 총회 개최…“산업 뒷받침할 전문인력 양성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