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텍솔루션, '세미콘 코리아'서 K-실리콘 장비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텍솔루션은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가 지난 3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세미콘 코리아에서 본사 '실리콘 장비 제품군'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회사는 신규 제품인 'Electrode(Cathode)'와 'Si Ring'을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009년 7월 AERA(아이라) MFC 영업을 시작으로 오늘날의 에이텍솔루션의 기반을 다졌다"며 "올해 전시회를 통해 관련 분야 최고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역량을 뽐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텍솔루션은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가 지난 3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세미콘 코리아에서 본사 '실리콘 장비 제품군'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회사는 신규 제품인 'Electrode(Cathode)'와 'Si Ring'을 선보였다. Electrode(Cathode)는 일렉트로드(캐쏘드)는 실리콘 플레이트의 마이크로 홀을 흐르는 가스에 RF 전력을 인가해 플라즈마 상태로 만드는 웨이퍼 에칭 기술에 쓰는 파츠다. Si Ring은 ESC의 웨이퍼 주변에 장착해 균일한 플라즈마 밀도와 에칭 속도를 유지하는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009년 7월 AERA(아이라) MFC 영업을 시작으로 오늘날의 에이텍솔루션의 기반을 다졌다”며 “올해 전시회를 통해 관련 분야 최고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역량을 뽐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2023년에도 관련 분야에서 928억원 수입대체 효과를 창출해온 만큼, 올해 역시 우수한 성과로 국위선양과 국부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회사 Wafer Reclaim은 2018년 삼성전자 Best contribution award 수상을 받았다. 지난 2021년 제48회 상공의날 산업통상부 장관상 수상, 2022년 '제18회 천안시 기업인의 상' 종합대상 수상, 2022년 제59회 무역의날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23년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모범중소기업인 부문상을 받았다. 올해 하반기 상장을 앞뒀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4이통' 스테이지엑스 “5G 서비스 혁신 노력”
- 삼성 S펜 뺀 '보급형' 폴드폰 추가한다…폴더블 대중화 전략
- '10GWh→30GWh' LG엔솔-현대차, 인도네시아 합작공장 증설 추진
- 입점업체가 원산지 표시 잘못하면 배달앱에 과태료…개정안 발의
- 22년만에 4개 이통사 시대 '눈앞' 통신시장 변화 예고
- [11번가 테마쇼핑] 설명절 선물, '신선밥상' 추천
- [카카오 쇼핑톡] 백화점에서 취미까지, 설날 다양한 상품권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해보세요!
- 휴롬, 이효리 '날것' 캠페인 광고 후 자사몰 매출 3.7배 증가
- 두 눈 질끈 감은 저커버그…SNS 성착취 피해 가족에 “죄송합니다”
- '개인정보 기술포럼' 총회 개최…“산업 뒷받침할 전문인력 양성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