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코딩, 과기부·한국과학창의재단 '온라인 코딩파티'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워드랩의 코딩교육 플랫폼 '에듀코딩'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최근 개최한 온라인 코딩 체험프로그램 '온라인 코딩파티'에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이어 "에듀코딩은 온라인 코딩파티를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코딩교육을 발전시키고, 미래의 도전에 대비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을 키우는 코딩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키워드랩의 코딩교육 플랫폼 '에듀코딩'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최근 개최한 온라인 코딩 체험프로그램 '온라인 코딩파티'에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에듀코딩 측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코딩파티를 통해 전국의 초중고 6만 5천여 명 학생이 에듀코딩의 '처음 시작하는 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에듀코딩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코딩교육을 체험할 수 있고 특히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소프트웨어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매년 시즌1, 2로 각 6주간 개최되고 있다. 에듀코딩은 텍스트 코딩 부문에서 처음 시작하는 코딩으로 파이썬을 통해 코딩 기초에서부터 인공지능 교육 등 다양한 수준의 코딩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듀코딩 관계자는 “코딩교육은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코딩 능력이 요구됨에 따라 디지털 능력 강화에 중요한 요소이다. 에듀코딩은 실시간 코딩교육 도구와 수준별 컨텐츠로 코딩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여 참가자들에게 코딩의 즐거움과 학습의 새로운 경험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에듀코딩은 온라인 코딩파티를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코딩교육을 발전시키고, 미래의 도전에 대비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을 키우는 코딩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4이통' 스테이지엑스 “5G 서비스 혁신 노력”
- 삼성 S펜 뺀 '보급형' 폴드폰 추가한다…폴더블 대중화 전략
- '10GWh→30GWh' LG엔솔-현대차, 인도네시아 합작공장 증설 추진
- 22년만에 4개 이통사 시대 '눈앞' 통신시장 변화 예고
- [11번가 테마쇼핑] 설명절 선물, '신선밥상' 추천
- [카카오 쇼핑톡] 백화점에서 취미까지, 설날 다양한 상품권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해보세요!
- 휴롬, 이효리 '날것' 캠페인 광고 후 자사몰 매출 3.7배 증가
- '개인정보 기술포럼' 총회 개최…“산업 뒷받침할 전문인력 양성 필요”
- 빅테크 DR센터 의무화...여전사·보험 금융사고 보상 한도 2배로
-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中企 역동성 회복, 전방위 금융지원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