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키 김도연,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출연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skyb1842@mkinternet.com) 2024. 2. 1. 14: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키미키 김도연이 영화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 개교기념일'에서 색다른 연기 변신을 꿰한다.

그룹 위키미키 김도연이 영화 '열여덟 청춘'에 이어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 개교기념일'(감독 김민하)에 출연한다.

김도연이 출연하는 영화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은 지난 16일 크랭크인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도연 사진|판타지오
위키미키 김도연이 영화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 개교기념일’에서 색다른 연기 변신을 꿰한다.

그룹 위키미키 김도연이 영화 ‘열여덟 청춘’에 이어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 개교기념일’(감독 김민하)에 출연한다.

김도연이 맡은 지연은 통통 튀는 매력을 가진 인물이다. 그는 세광여고 방송부장이자 영화감독을 꿈꾸고 있는 씨네필로 넘치지 않는 에너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은 평균 성적 8등급의 방송부 소녀들이 우연히 ‘1998년 개교기념일 귀신 숨바꼭질’ 테이프를 발견하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다룬다. 이들이 수능 만점을 위해 귀신과 목숨을 건 저주의 숨바꼭질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호러 코미디로 담아냈다.

김도연은 2018년 웹드라마 ‘쇼트’로 연기를 시작했다. 이후 ‘만찢남녀’, ‘솔로 말고 멜로’ 등에 출연했다. 이어 tvN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 ‘지리산’, SBS 드라마 ‘원 더 우먼’,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등을 통해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도연이 출연하는 영화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은 지난 16일 크랭크인 했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