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야’ 마동석 “척추 부상? 재활 덕에 달리기 제외한 모든 액션 가능”[EN:인터뷰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동석이 "달리기를 제외한 모든 액션이 가능하다"면서 자신감을 드러냈다.
넷플릭스 영화 '황야'(감독 허명행)에 출연한 마동석은 2월 1월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작품 공개 소감 등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마동석이 "달리기를 제외한 모든 액션이 가능하다"면서 자신감을 드러냈다.
넷플릭스 영화 '황야'(감독 허명행)에 출연한 마동석은 2월 1월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작품 공개 소감 등을 밝혔다.
지난달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황야'는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마동석이 황야의 사냥꾼 ‘남산’으로 분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을 비롯해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와 '유령', '헌트', '부산행' 등 숱한 작품들의 무술감독이었던 허명행 감독의 첫 연출작으로, 공개되자마자 넷플릭스 영화 부문 글로벌 시청 순위 1위(OTT 콘텐츠 순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 기준)를 차지했다.
앞서 허명행 감독은 "마동석이라는 훌륭한 캐릭터를 전 세계에 알리고 싶어서 '황야'를 연출한 것"이라며 "드웨인 존슨도 능가할 것"이라고 자신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마동석은 "드웨인 존슨은 키도 크고 잘생겼기 때문에 저와 비교할 수가 없다. 저는 외모가 때문에 액션을 더 잘해야 한다"고 겸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부족하지만 '이런 액션까지 해낼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한 그는 "다양한 영화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배우의 덕목이라고 꼽는 분도 계시겠지만, 저는 액션 영화를 꼭 하고 싶어서 오랜 기간 싸우고 헤쳐왔다. 때문에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제게도 나이가 들어 액션을 못하는 날이 올 거다. 그럴 때는 다른 장르의 영화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러나 현재는 많은 액션 영화들이 준비돼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50살이 넘었는데도 국가대표 선수들과 매주 스파링 하고, 복싱장도 운영하면서 감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과거 척추, 어깨, 발목 등에 부상을 입었었던 마동석은 "현재 몸 상태가 어떠냐"는 질문에 "재활을 굉장히 오래 했기 때문에 아주 건강하다. 액션 다 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답했다.
다만, "아직 달리기는 못 한다"며 "눈치를 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범죄도시'의 경우 형사 영화인데 제가 달리는 장면이 없다. 싸움만 한다. 재활 중이니까 몸이 더 좋아지면 추격 액션까지 보여드리고 싶다. 지금은 추격이 안 되니까 제가 먼저 가서 기다리고 있어야 한다"고 말하며 웃었다.
그러면서 "영화는 마라톤이다. 단기간에 보여주는 것이 그 사람의 전부는 아니다"고 강조했다.(사진=넷플릭스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위 전유진 2위 김다현 3위 박혜신→린 별사랑 ‘한일전 티켓’ 결승行(현역가왕)[어제TV]
- 횡령 불륜 성추행…골머리 앓는 서효림→장신영, 연예인가족 불똥 직격탄 [스타와치]
- ‘김창환 딸’ 미스코리아 眞 김세연, 알고 보니 예언가였다?(헬로아트)
- 문가영 한소희→르세라핌도 입었다, 패션계 점령한 팬츠리스룩
- 손예진, 후원할 결심으로 신림동 비탈길 베이비박스 찾은 사연[스타와치]
- 이혼 안현모 “성급했던 결혼, 철없었다”→라이머 “아직 힘들어” 상반된 근황
- 명세빈 난자 냉동하더니 미모도 냉동, 48세 안 믿기는 청순 미모
- 속옷 입고 거리 활보…(여자)아이들→르세라핌, 한겨울 노출 전쟁
- 46세 이지아 “내가 불편해 인마” 신동엽 나이 묻자 바로 선 긋기(짠한형)
- 허명행 감독 밝힌 ‘범죄도시4’ “마동석 액션 업그레이드‥천만 부담? 없다”(종합)[EN: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