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대상 바리스타 자격증반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사회복지법인 동행복지재단 공모사업으로 2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취업 기초소양 교육으로 SCA 바리스타 자격증 대비반 교육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젊은 결혼이민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위해 마련했으며 LV2 인터미디에이트 바리스타 중급 과정과 초급 과정을 교육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젊은 결혼이민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위해 마련했으며 LV2 인터미디에이트 바리스타 중급 과정과 초급 과정을 교육할 예정이다.
작년 참여자 결혼이민여성 응웬티(청기면, 27세)씨는 “관내에서는 바리스타교육 받을 수 있는 학원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센터에서 자격증반을 운영해 자격증 취득하였을 때 가슴이 벅찼다. 평소 관심이 많았던 바리스타 중급반에 다시 도전하게 되어 설렌다”며 첫 번째로 수강 신청을 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단순히 커피 및 음료를 소비하는 시대에서 카페문화를 즐기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는 만큼 우리 지역에서도 젊은 결혼이민여성들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모습이 아름답다”며 “지속적인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양ㅣ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정연, 속옷 차림 바프 공개…40대에도 핫하다 핫해 [DA★]
- 오마이걸 유아, 아찔한 수영복 자태…청순+섹시 매력 발산 [DA★]
- “뒤집기의 뒤집기의 뒤집기” 전유진, 준결승전 최종 1위 (현역가왕) [TV종합]
- 차유람, 정치입문 2년 만에 당구계 복귀 …“당구선수가 제일 행복”
- ‘고딩엄빠’ 부부싸움 중 경찰 신고…박미선 “어렵네, 오늘”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女BJ 협박에 8억 갈취 피해 “한다면 하는 놈! 용기 냈다” [종합]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