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76.0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23.0만주를 순매도했지만, 개인은 오히려 98.6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46.2%, 32.4%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6일, 3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76.0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23.0만주를 순매도했지만, 개인은 오히려 98.6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46.2%, 32.4%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6일, 3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항상 불안할 때 생각나는… - 현대차증권, BUY
01월 31일 현대차증권의 이홍재 애널리스트는 삼성생명에 대해 "잉여자본 충분해 정책 시행 시 상승 여력 높다고 판단. 삼성생명에 대한 매수 의견과 목표 주가 91,000원 유지. 보험업종 중에서는 최선호 의견 제시. 시중금리 하락에도 문제없는 펀더멘털. 경쟁 심화 등으로 신계약 CSM 유입이 다소 둔화되더라도 동사는 회계제도 전환 당시 적용한 짧은 소급기간 덕에 10%대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며, 이에 따라 보험손익 또한 점증 예상."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1,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맥주+라면' 한 트럭에 실었더니…日회사의 '파격 아이디어'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한국 화장품 관심 없어요" 中 여성들 돌변…K뷰티 본체만체
- "매일 운동 즐겼더니…" 건강 '적신호' 켜진 뜻밖의 이유 [건강!톡]
- 月 매출 20만원→3000만원…폐업 고민하던 사장님 '반전'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 "시아버지가 물려준 100억 건물…시누이가 내놓으라네요" [김상훈의 상속비밀노트]
- '연기 중단' 최강희, 고깃집 알바 이어 미화원 도전
- 500억 '장사의 신' 유튜버 "카페 조회수 올리는 프로그램 썼다"
- 4억 명품백 들던 백화점 VIP 女, 알고 보니…'충격' 실체
- "이효리, 이 정도일 줄은"…모델 발탁 한 달 만에 효과 '톡톡'
- 추락하는 아이 받아낸 '경비원 영웅' 알고 보니…中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