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그라나도 에스파다’ 서비스 18주년 초특급 보상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2. 1.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서비스 18주년을 맞아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초특급 보상 축제를 연다.

한빛소프트는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서비스 18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Granado Espada 18주년 생일 축하해’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3월7일 24시까지 ‘18살 생일 기념 마블 이벤트’와 오는 29일까지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18주년 기념 랜덤 디펜스’ 이벤트를 통해 18주년 티켓을 모을 수 있다.

티켓 보유 수량에 따라 눈부신 루민 스페셜상자 1개(5가문), 컬렉션 프리미엄 캐릭터 카드 상자 1개(5가문), 딜루카의 신비한 교본상자 1개(5가문) 등 특별한 보상품이 지급된다.

마블 이벤트를 통해 주사위판 완주 1·3·5·10·15·18회 달성 시 각기 다른 구성의 보상도 획득하게 되며 18회 완주 시 ‘이벤트용 블루 드래곤 윙 외형 이용권’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3월7일 점검 전까지 NPC 또는 다른 유저와 함께 멋진 스크린샷을 촬영해 홈페이지에 ‘GE18주년축하해’ 말머리로 게시글을 남기면 참가자 전원에게 소울 크리스탈을 5개씩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GE캐시, 파이오니어 프리미엄(30일)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18주년 기념 랜덤 디펜스 이벤트 외에도 오는 29일까지 리볼도외 지역에 등장하는 18주년 보상교환기를 통해 이벤트 아이템을 교환하여 18주년 훈장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미르M’ 설 이벤트 ‘신룡의 연회’ 진행

미르M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은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에서 1일 설 맞이 ‘신룡의 연회’ 이벤트를 시작한다.

우선 29일까지 ‘신룡의 주문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모든 이용자에게 보물 등급 이상 화신과 영물 획득할 수 있는 ‘합성 재도전 주문서’, 강화 실패로 파괴된 무기나 방어구를 되돌릴 수 있는 ‘장비 복구 주문서’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나찰의 비밀 연회’ 이벤트에 오는 15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40 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나찰의 비밀 연회’ 이벤트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나찰의 증표’가 주어진다. ‘상급 용령석 선택 상자’, ‘화신 소환권’ 등을 고대주화와 동전으로 구매하는 ‘신룡의 주화 교환상점’도 같은 기간 열린다.

이와 함께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새로운 & 돌아온 용사는 언제나 환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 플레이토즈, 웹3 기반 제휴 커뮤니티 ‘토즈 유니버스’ 선

토즈 유니버스 PFA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은 웹3 전문 자회사 플레이토즈가 웹3 기반의 제휴 커뮤니티 ‘토즈 유니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토즈 유니버스’는 개설과 함께 자체 개발한 3D NFT 방식의 PFA(프로필 아바타) ‘팸(FAM)’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를 연내 오픈하는 애니팡 IP를 활용한 위믹스3.0 기반의 웹3 커뮤니티 게임 ‘애니팡 월드’에서 활용할 수 있다.

첫 선을 보인 PFA ‘팸’은 토즈 유니버스에서 다양한 이용자 활동을 통해 성장, 레벨이 올라가는 성장형 NFT 아바타다.

NFT 팸은 성장에 따라 파츠(장식물)가 개방되어 3430조 개의 조합을 통한 이용자만의 희소성 높은 아바타를 만들 방대한 확장성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육성하는 팸은 애니팡 월드의 기축 통화인 토즈 토큰과 함께 가상 세계의 일상을 영위하는 아바타로 이용자들에게 성장에 대한 가치와 즐거움을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같은 독창성과 기술을 배경으로 ‘토즈 유니버스’는 글로벌 사전 예약을 통해 4만여 명의 예비 이용자를 모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 제휴 부문에서도 ‘토즈 유니버스’는 총 500만 명 규모의 세계 각국 90여 개 프로젝트의 제휴 요청을 검토하는 등 글로벌 시장의 눈길을 끌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출시 100일 이벤트 진행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웹젠(대표 김태영)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ㄴ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출시 100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지난해 10월 26일 출시 후 동명의 라이트노벨 및 애니메이션 원작 팬들에게 높은 완성도로 큰 호응을 얻으며 서비스되고 있다.

이번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로 인기 캐릭터 2종의 복각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들에게 ‘100일 기념 로그인 보너스’로 3000개의 ‘무료 환마석’과 ‘일반 소집 티켓 10장, 최고 품질의 마력 액체를 제공한다.

신규 회원들은 ‘웰컴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최대 6200개의 ‘무료 환마석’을 받을 수 있다.

인기 캐릭터 ‘일곱 그림자 서열 1위 알파’와 ‘일곱 그림자 서열 2위 베타’의 섀도우 소집 복각 이벤트도 진행한다. 1일부터 8일까지 기간 한정 캐릭터를 모집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변덕스러운 여고생 제타’도 출시한다.

‘변덕스러운 여고생 제타’는 적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스킬과 자신의 방어력 증가 스킬 등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캐릭터다.

궁극기 사용 시 적군을 기절 상태에 빠지게 하며, 신기한 힘의 중첩 수만큼 기절 상태 이상 시간이 늘어난다.

이벤트 퀘스트 ‘하이스트 드림’ 또한 진행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