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테스나, 반도체 후공정 ‘엔지온’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전문업체 두산테스나는 이미지센서(CIS)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엔지온'의 인수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두산테스나는 이번 엔지온 인수를 통해 CIS 관련 반도체 후공정 밸류체인을 확대하고, 향후 테스트와 재배열을 결합한 이미지센서 반도체 후공정 턴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전문업체 두산테스나는 이미지센서(CIS)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엔지온’의 인수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충북 청주시 오창과학단지에 위치한 엔지온은 테스트를 마친 이미지센서 반도체 웨이퍼에서 양품의 칩을 선별해 재배열하는 공정을 전문으로 한다. 웨이퍼 연마, 절단 등 반도체 후공정에 필수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지센서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구동칩(DDI), 지문인식센서를 비롯해 최근 차세대 반도체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 반도체 등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두산테스나는 이번 엔지온 인수를 통해 CIS 관련 반도체 후공정 밸류체인을 확대하고, 향후 테스트와 재배열을 결합한 이미지센서 반도체 후공정 턴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두산테스나 관계자는 “양사가 이미지센서 반도체와 관련해 연속되는 후공정을 맡고 있어 상호 긍정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두산테스나는 이번 엔지온 인수를 시작으로 사업 영역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윤희 기자
yun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기 중단' 최강희, 이번엔 환경미화원 도전…"체질에 맞아"
- 주호민 방송 복귀 선언…“그간의 일 말씀드리겠다”
- ‘르세라핌 성희롱 논란’ 대만 男배우 결국…“직장 잃었다” 상황 고백
- 차은우 남동생 얼굴 유출…"유전자 경이로워"
- 덩치 키우는 ‘여주 프리미엄아울렛’…스타필드처럼 체험형 변신? [언박싱]
- 한서희, 유명 男배우에 “호텔 가자”…논란 되자 “자작극” 계정 비공개
- 백일섭, "딸에게 술 먹고 소리 지르는 것만 보여줘... 다 내 탓" 후회+반성
- 정유라 “차범근, 이래도 조국과 관련 없다고?”
- 차범근 부인, ‘조국 탄원서’ 논란 속…“나이들수록 부끄러울 때 많아”
- 기저귀 3개 차고 휠체어 묶였나…요양원서 숨진 치매父,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