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화연구원,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 출간

이학범 2024. 2. 1.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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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은 비즈니스에서의 게이미피케이션 기법 활용 방안을 다룬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을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은 새로운 경영전략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방법을 찾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게임의 원리와 요소를 비즈니스에 적용해 성과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은 1권과 2권으로 구성됐다. 1권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의 역사를 비롯해 게임과의 차이, 주요 행동 심리학, 페르소나 및 역량 요소, 게임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됐다. 2권에서는 스토리텔링과 적용분야에 중점을 두고 내용이 전개된다.

저자 이동현 교수는 현재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에서 겸임교수로 근무하며, 한국게임화연구원에서 해외 게이미피케이션을 연구하고 있다. 미국 뉴욕대학교 스턴 경영대학에서 학위(MBA)를 받았으며 금융경제 및 경영 분야에서도 활동 중이다.

한국게임화연구원 김태규 원장은 "현재의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높은 수준의 혁신과 창의력이 필수적이다"라며, "게임의 순기능에 숨어있는 새로운 동기부여와 많은 사람들을 참여하게 만드는 비밀 열쇠를 활용해, 기업의 문제들을 풀고 해결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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