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지산학 복합체 회원기업 '이닉스', 코스닥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테크노파크는 '부산권 이차전지 지산학 복합체' 회원기업인 이닉스가 1일 코스닥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닉스는 부산권 이차전지 지산학복합체 회원기업으로서 지역 이차전지 산업 밸류체인 구축과 성장,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테크노파크는 '부산권 이차전지 지산학 복합체' 회원기업인 이닉스가 1일 코스닥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부산권 이차전지 지산학 복합체'는 지난해 7월 부산이 이차전지 선도기술을 빠르게 확보하고 이차전지산업의 메카로 성장하기 위해 30여 개 지역 공공·민간이 참여해 발족했다. 당시 이닉스, 금양 등 지역 이차전지 전문기업 17개사가 참여해 복합체를 이끌었고, 현재 20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7개 지역 대학과 '부산권 이차전지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닉스는 1984년 설립된 이차전지 세이프티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2016년부터 2차전지 안전성 확보를 위한 배터리셀 패드와 내화격벽 등을 개발, 생산해 2022년 114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기차 화재 발생을 예방하고 화재 전이를 지연시켜 탑승자 구조에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제품이다. 주요 고객사로 현대모비스, H그린파워, SK온의 계열사 SK배터리아메리카(SKBA), 블루오벌SK가 있다. 전방 차량 제조사인 현대차·기아, 포드, 폭스바겐 등에 제품이 최종 공급된다.
이닉스는 부산권 이차전지 지산학복합체 회원기업으로서 지역 이차전지 산업 밸류체인 구축과 성장,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부산테크노파크 지역주력산업 지원사업 등을 함께 추진하며 협력하고 있다. 이닉스는 코스닥 상장 이후 제품 연구개발과 생산 기지를 확대하고 해외 공급망 구축 등 전기차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다.
부산테크노파크 김형균 원장은 "이닉스의 코스닥 상장으로 지역 제조업 대부활의 신호탄이 쏘아 올려진 것 같아 기쁘다"며 "이닉스가 지역 이차전지 산업 도약의 큰 마중물이 되고, 부산권 이차전지 지산학 복합체가 이닉스 성장에 든든한 조력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테크노파크는 올해 '지역 제조업 대부활'이라는 비전을 갖고 지역 제조산업의 활력 회복과 제조업 유니콘기업을 만들기 위한 '매뉴콘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김혜경 기자 hk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석방 후 세 번째 살인 저지른 무기수 '또' 무기징역…檢 항소
- 절교당하자 친구 살해한 여고생 최대 징역 15년에 쌍방 항소
- "당신 SNS가 사람들을 죽이고 있다" 질타…고개숙인 CEO
- "사료값 왜 안 갚아"…말다툼하던 지인 반려견 죽게 한 40대 입건
- [단독]'봉지' 들고 유럽여행…악몽된 7박9일
- 알뜰교통카드 시스템 개선작업…3~5일 52시간 접속 불가
- 미 연준 "기준금리 연내 완화"…한은 상반기 인하 어려울 듯
- '민주당 돈봉투' 윤관석, 징역 2년…"금권선거 막기 위해 엄중 처벌"
- 고발 사주 '셀프 면죄부'?…대검 '혐의없음' 처분 논란 불가피
- 56조 '역대최대' 세수펑크…연이은 감세 드라이브 괜찮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