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계 확장 나서는 XPLA, 로드맵 비전 ‘로드 투 윈’ 발표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2. 1. 10: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올해 로드맵 비전 '로드 투 윈(Road to WIN)'을 발표했다.

올해 XPLA 메인넷은 비전에 맞춰 대형 콘텐츠 온보딩에 중점을 두고 생태계 확장을 추진한다.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구글 클라우드, 레이어제로, 구미,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록데몬, 코스모스테이션 등 세계적 웹3 기업들이 밸리데이터와 파트너로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메인넷 XPLA가 올해 로드맵 비전 ‘로드 투 위니Road to WIN)을 발표하며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올해 로드맵 비전 ‘로드 투 윈(Road to WIN)’을 발표했다.

‘윈(WIN)’은 ‘Widely Integrated Network’의 약자로 ‘넓게 연결되는 네트워크로의 진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XPLA 메인넷은 비전에 맞춰 대형 콘텐츠 온보딩에 중점을 두고 생태계 확장을 추진한다.

온보딩 리스트에는 지난해 XPLA 단독 온보딩 소식을 알린 카보네이티드의 작품 등 3개의 트리플A 게임과 컴투스 그룹을 포함해 다양한 글로벌 탑티어 제작사의 게임들이 추가된다.

또한 NFT의 활용성을 향상시키고 토크노믹스를 고도화하며 XPLA 토큰 홀더 대상 혜택을 확대하는 등 더욱 다양한 웹3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웹3 생태계 통합도 적극 추진한다.

EVM(이더리움 가상머신)과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 Protocol)를 활용해 웹3 생태계간 연결을 강화하고 메인넷 코어의 개선으로 더욱 심리스(seamless)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위상이 높은 레이어1, 레이어2 체인과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XPLA 참여자 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참여자 경험 강화를 위해서는 메인넷에 크로스 체인 브릿지를 내장해 ‘체인간 원 클릭 스왑’, ‘간편한 지갑 관리’ 등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한다.

뿐만 아니라 웹3 게임 포털의 기능을 강화해 웹2 유저의 웹3 게임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편의성을 높인다.

또한 XPLA 메인넷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과 쉽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구글 클라우드, 레이어제로, 구미,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록데몬, 코스모스테이션 등 세계적 웹3 기업들이 밸리데이터와 파트너로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