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초등생 대상 직업 체험의 날 열어 소통 확대

정상희 2024. 2. 1. 10: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 꿈은 화장품 연구원이에요!" "전 뷰티 크리에이터가 될 거예요!" 지난 1월 30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대강당이 어린이들의 재잘거리는 소리로 가득찼다.

서울 언남초등학교 6학년(예비졸업생) 154명이 방문해 화장품 연구원, 크리에이터 등 한국콜마의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며 꿈을 키우는 자리였다.

1일 한국콜마홀딩스는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언남초 학생들을 위해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에 참석한 언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질문을 하기 위해 손을 들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제 꿈은 화장품 연구원이에요!" "전 뷰티 크리에이터가 될 거예요!"
지난 1월 30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대강당이 어린이들의 재잘거리는 소리로 가득찼다. 서울 언남초등학교 6학년(예비졸업생) 154명이 방문해 화장품 연구원, 크리에이터 등 한국콜마의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며 꿈을 키우는 자리였다.

1일 한국콜마홀딩스는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언남초 학생들을 위해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9년 8월 종합기술원 개원 이후 사업장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방문해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한국콜마 임직원들은 학생들이 화장품 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직접 강연자로 나섰다. 한국콜마에는 어떤 직업군들이 있는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쉽게 설명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언남초 나연후 군은 "창작자, 연구자로 일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순간은 언제였느냐"고 물었고, 한국콜마 연구원은 "지금 이 순간"이라고 답해 환호성을 자아냈다. 또 다른 학생은 "화장품 연구원이 꿈이었는데 이렇게 가까운 곳에 꿈을 이룰 수 있는 회사가 있다는 게 신기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는 언남초 측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임영아 언남초 교감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있는 기업 탐방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 미래의 산업을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한국콜마에 이번 직업 체험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화장품 산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좀 더 친숙해지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콜마그룹은 전국 사업장이 위치한 곳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 앞장서 왔다. 종합기술원이 소재한 서초구 내곡동에서 주기적으로 환경 정화활동, 독거노인 도시락 전달 등 다양한 지역상생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세종공장이 소재한 세종시에서도 환경 정화활동을 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생필품 지원 후원금 전달 및 지역 어르신을 위한 식사와 목욕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