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자 된 송중기…'로기완', 3월 1일 넷플릭스 공개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탈북 송중기와 방황하는 최성은의 이야기가 진한 여운을 예고했다.
넷플릭스는 1일 "영화 '로기완'을 3월 1일 공개한다"알리며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송중기 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최성은 분)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예고편은 홀로 벨기에로 향한 로기완의 험난한 여정을 담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성은까지 합류…강렬한 멜로 전 세계 공개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탈북 송중기와 방황하는 최성은의 이야기가 진한 여운을 예고했다.
넷플릭스는 1일 "영화 '로기완'을 3월 1일 공개한다"알리며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예고 영상만으로도 이방인이 된 송중기가 어떤 이야기를 펼쳐낼 지 기대를 모은다.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송중기 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최성은 분)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티저 포스터는 군중 속에 홀로 선 로기완의 모습이 담겼다. 낯선 땅, 낯선 사람들 속에서 로기완은 흔들림 없는 모습과 단단한 눈빛으로 자신만의 굳은 다짐을 보여준다. 여기에 "이 땅에서 살아남기로 했다"는 문구는 마지막 희망을 가지고 벨기에 땅에 도착한 로기완의 힘겨운 여정을 예고한다.
또한 '마이 네임 이즈 로기완'에서 볼 수 있듯이 말도 통하지 않는 낯선 곳에서 자신의 존재를 증명해야만 하는 이방인의 모습과 그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예고편은 홀로 벨기에로 향한 로기완의 험난한 여정을 담아냈다. 입국 심사 앞에서 불안하고 초조하게 기다리는 로기완은 마침내 벨기에에 도착하지만 가진 것 하나 없이 말도 통하지 않는 낯선 곳에서 혹독한 추위와 배고픔을 견디어 내야 하는 외로운 현실과 직면한다.
마지막 희망인 난민 지위를 인정받기 위해 침착하게 자신의 이름과 국적을 말하는 로기완의 모습과 여기까지 오기 위해 목숨을 걸고 뛰었던 순간이 교차되면서 그의 절박한 삶의 단면을 보여준다.
그러나 북에서 왔다는 걸 증명할 방법이 없다는 냉정한 답변 앞에서 더 이상 버티기 힘든 듯 차가운 바닥에 로기완의 쓰러진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그런 그의 앞에 나타난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채 방황하는 마리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저는 이 땅이 어떤 지옥이라도 죽지 않고 살아 내겠다는 다짐 하나로 예까지 왔습니다"라는 로기완의 목소리가 강한 여운을 남긴다.
'로기완'은 오는 3월 1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경 공장 덮친 화마로 20·30대 소방대원 2명 고립 (영상)
- '특수통' 박성재 법무장관 후보자…"검찰, 긴장해야 할 것"
- 尹 "北, 선거 개입 위한 도발 예상"…한반도 안보 긴장감 고조
- 이대남만 보고 간다?…이준석 개혁신당 '갈라치기' 공약
- 이재명, '김건희 저격수' 이언주 영입?…극대노한 친문계
- 'LTNS' 안재홍, 주오남 지우고 사무엘 새겼다[TF초점]
- '선산' 김현주, 선택됐기에…도전 '메마른 얼굴'[TF인터뷰]
- [오늘의 날씨] 낮 최고 10도 '포근'…강원·경북동해안엔 많은 눈
- '친환경·신사업' 이미지만 쏙…SK에코플랜트의 묘한 자회사 활용법
- 커피시장 샌드위치 신세 '이디야커피'…탈출 묘수 있나 [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