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화, ‘휴그린’ 단열재 친환경 인증 최우수 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석유화학은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의 PF보드 단열재가 HB 마크 최우수 등급과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HB마크는 국내 대표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 제도이다.
PF보드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성적표지(EPD) 인증도 확보했다.
휴그린 PF보드는 EPD 인증을 통해 환경 신뢰성이 우수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경성적표지 인증도 획득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의 PF보드 단열재가 HB 마크 최우수 등급과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HB마크는 국내 대표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 제도이다. 한국공기청정협회가 국내외에서 생산되는 건축자재에 대해 포름알데히드 등의 방출 강도를 공인시험기관을 통해 철저한 인증 시험을 진행한 후 결과에 따라 양호, 우수, 최우수 등 3개 등급을 차등 부여한다.
지난해 9월부터 생산을 시작한 PF보드는 제조 과정에서 각종 유기화합물의 방출량을 최소 수준으로 엄격하게 관리해 HB마크 중 가장 까다로운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포름알데히드 검출량은 기준치보다 현저히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PF보드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성적표지(EPD) 인증도 확보했다. EPD는 제품 생산부터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하는 제도이다. 휴그린 PF보드는 EPD 인증을 통해 환경 신뢰성이 우수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게 됐다.
허권욱 금호석유화학 건자재사업부장은 “앞으로 고기능성과 환경신뢰성을 모두 확보한 PF보드를 통해 대표적인 친환경 단열재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기 중단' 최강희, 이번엔 환경미화원 도전…"체질에 맞아"
- 차은우 남동생 얼굴 유출…"유전자 경이로워"
- ‘르세라핌 성희롱 논란’ 대만 男배우 결국…“직장 잃었다” 상황 고백
- 한서희, 유명 男배우에 “호텔 가자”…논란 되자 “자작극” 계정 비공개
- 백일섭, "딸에게 술 먹고 소리 지르는 것만 보여줘... 다 내 탓" 후회+반성
- 정유라 “차범근, 이래도 조국과 관련 없다고?”
- 차범근 부인, ‘조국 탄원서’ 논란 속…“나이들수록 부끄러울 때 많아”
- 기저귀 3개 차고 휠체어 묶였나…요양원서 숨진 치매父, 무슨 일?
- 주호민 방송 복귀 선언…“그간의 일 말씀드리겠다”
- “세번 쓰러졌다” 나영석 PD, 요로결석 깜짝 고백…‘통증’ 사람 잡는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