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걱정 끝"…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어로타워' 신제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실내 공기 속 세균과 바이러스를 없애주는 'UV살균 공기청정'을 더한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와 '에어로타워'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와 함께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타워 UV살균'도 공기청정기 신제품과 동일하게 UV살균된 청정 공기를 밖으로 내보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LG전자가 실내 공기 속 세균과 바이러스를 없애주는 'UV살균 공기청정'을 더한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와 '에어로타워'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에는 코로나19 이후 바이러스에 민감한 고객이 많다는 점과 공기청정기에 공기를 살균하는 기능이 탑재되길 원하는 고객 니즈 등을 적극 반영해 'UV살균 공기청정' 기능을 탑재했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 UV살균'은 LG 공기청정기 가운데 처음으로 흡입된 공기를 UVC(자외선)로 살균하는 방식이 다. 신제품 하단 중앙부에 UVC LED 램프를 탑재해 토출하는 공기 자체를 살균한다.
또, 제품 하단으로 흡입한 공기를 'G 필터'에 통과시켜 극초미세먼지와 생활냄새의 원인이 되는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등 5대 유해가스를 걸러준다. 새로운 UV살균 기능은 필터를 거친 공기 속 부유 세균과 부유 바이러스를 각각 99.9%, 99.8% 제거한다.
특히 신제품은 한국오존자외선협회로부터 공기살균청정기로 'PA(퓨어 에어)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오존자외선협회는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 소비자가 신뢰성 있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공기살균 제품의 성능을 심사해 PA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은 기본 탑재된 공기청정 G 필터에 원하는 기능을 강화하는 특화 필터를 추가로 적용하면 공기질을 다양한 목적에 맞게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화 필터에는 △펫 특화필터 △새집 특화필터 △매연 특화필터 △유증기 특화필터 △알레르겐 특화필터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신제품의 '인공지능(AI) 플러스' 기능은 제품이 알아서 공기질을 분석해 동작 세기를 조절하며 효율적으로 운전한다. 이를 통해 기존 AI 모드 대비 소비전력을 최대 51.2% 절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타워 UV살균'도 공기청정기 신제품과 동일하게 UV살균된 청정 공기를 밖으로 내보낸다. 고객은 추울 땐 온풍, 더울 땐 선풍으로 설정해 깨끗한 공기를 사계절 내내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또 고객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운동 모드 △펫 모드 △베이비 모드 △절전 모드 등 에어로타워의 7가지 생활 맞춤 모드를 LG 씽큐 앱에서 다운로드받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이날 출시되며 에어로타워 신제품도 잇따라 이달 내 출시될 예정이다. 신제품은 구독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계약 기간은 3년부터 6년까지 선택할 수 있다. 월 구독료는 계약 기간과 옵션에 따라 다양하다.
구독을 신청하면 기본적으로 12개월마다 필터를 배송 받는다. 케어 매니저의 주기적인 제품 관리가 필요하면 추가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실내 공기의청정과 위생을 더욱 강화하는 혁신적인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지속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넉아웃됐다"…'시신훼손' 양광준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