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진흥재단, 연구소기업 애로해결 교육·컨설팅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대덕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을 오는 2월부터 4월까지 총 7회에 걸쳐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은 기업현장진단 및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연구소기업들의 주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무와 밀착된 주제로 구성하였으며, 특구재단과 민간의 기술사업화 전문기관들이 함께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대덕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을 오는 2월부터 4월까지 총 7회에 걸쳐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개최한다.
연구소기업이란 출연연 및 대학 등 공공 연구기관의 우수한 공공기술을 이전 받아 연구개발특구 내에 설립된 국가 연구기관의 기술력과 기업의 자본 및 노하우를 결합시킨 기술사업화 모델을 말한다.
이번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은 기업현장진단 및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연구소기업들의 주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무와 밀착된 주제로 구성하였으며, 특구재단과 민간의 기술사업화 전문기관들이 함께 운영한다.
2월은 연구소기업의 정부R&D지원, 투자유치 교육 등 자금 확보를 위한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세부 교육내용으로는 ▷R&D 지원 사업계획서 작성 방안 및 사례 분석 ▷민간 투자유치 전략 및 IR 피치덱 고도화 ▷정부지원제도 활용 전략 방안 등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3월에는 연구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시장 진출 전략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 등 연구소기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도모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4월에는 연구소기업 투자 연계 및 후속지원 시리즈로 코넥스, 코스닥 상장 설명회, 기업 멘토링을 통한 인증 취득 및 해외 판로 개척 지원 등을 4월에 이어나갈 예정이다.
강병삼 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투자시장 경색 등으로 인해 기업들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이번 교육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연구소기업을 비롯한 기술기반 중소기업들이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행력 있는 활동들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기 중단' 최강희, 이번엔 환경미화원 도전…"체질에 맞아"
- 차은우 남동생 얼굴 유출…"유전자 경이로워"
- ‘르세라핌 성희롱 논란’ 대만 男배우 결국…“직장 잃었다” 상황 고백
- 한서희, 유명 男배우에 “호텔 가자”…논란 되자 “자작극” 계정 비공개
- 백일섭, "딸에게 술 먹고 소리 지르는 것만 보여줘... 다 내 탓" 후회+반성
- 정유라 “차범근, 이래도 조국과 관련 없다고?”
- 차범근 부인, ‘조국 탄원서’ 논란 속…“나이들수록 부끄러울 때 많아”
- 기저귀 3개 차고 휠체어 묶였나…요양원서 숨진 치매父, 무슨 일?
- 주호민 방송 복귀 선언…“그간의 일 말씀드리겠다”
- “세번 쓰러졌다” 나영석 PD, 요로결석 깜짝 고백…‘통증’ 사람 잡는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