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습격' 중학생, 유아인 '커피 테러男'이었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을 피습했던 10대 중학생 A 군이 마약투약 혐의로 경찰에 출두한 배우 유아인에게도 커피를 뿌린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유아인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지난해 5월, 서울 마포경찰서를 나서던 유아인의 뒤에 서서 커피를 뿌리고 병을 던진 남성이 A군으로 파악됐다고 지난달 31일 연합뉴스 TV가 보도했다.
한편 경찰은 응급입원했던 A 군을 보호입원으로 전환해 불구속 상태로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을 피습했던 10대 중학생 A 군이 마약투약 혐의로 경찰에 출두한 배우 유아인에게도 커피를 뿌린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유아인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지난해 5월, 서울 마포경찰서를 나서던 유아인의 뒤에 서서 커피를 뿌리고 병을 던진 남성이 A군으로 파악됐다고 지난달 31일 연합뉴스 TV가 보도했다.
매체는 지난해 12월부터 이 남성이 자신이라고 주장하는 제보자로부터 전화를 받았다고 전했다.
제보자는 매체를 통해 자신의 이름을 밝히며 "평소 좋아하지 않았던 유아인의 마약 복용 의혹 보도를 지켜보면서 화가 나 골려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병을 던진 이유를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본인 얼굴과 유아인의 모습이 함께 담긴 사진을 보내왔고. 이튿날에는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있으면 제공해달라"고 매체에 요구하기도 했다.
A 군은 경복궁 낙서 모방범의 영장실질심사에 나타나 지갑을 던진 남성과 동일인이라는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한편 경찰은 응급입원했던 A 군을 보호입원으로 전환해 불구속 상태로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현장 폐쇄회로(CC)TV 영상과 피의자 1차 진술, 피해자 진술 등을 토대로 과거 행적을 파악해 범행 동기를 추적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티브이데일리DB]
유아인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경준, 세간의 비난 보다 장신영의 상처를 더 아파하길 [이슈&톡]
- 중년의 ‘덕질’이 수상해 [신년기획]
- 연예계 종사자 80인이 꼽은 2024 기대작 1위 '오징어 게임2' [신년기획]
- "마약 노출 청소년 돕겠다"… 권지용의 선택은 노블리스 오블리제 [TD현장]
- 煎 걸그룹 출신 A씨, "소속사 대표가 성폭행" 거짓말→무고 피소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