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아기상어’, 프랑스음반협회(SNEP) ‘골드’ 인증 획득

손봉석 기자 2024. 2. 1. 02: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핑크퐁컴퍼니



‘핑크퐁 아기상어’가 프랑스 음원 시장을 휩쓸며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핑크퐁 아기상어’가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프랑스음반협회(SNEP) 공식 ‘골드’ 인증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1922년 설립된 프랑스음반협회(SNEP)는 앨범 및 싱글 판매량에 따라 인증을 수여하고 있으며, ‘핑크퐁 아기상어(Baby Shark)’ 싱글 음원은 프랑스 현지에서 1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여 K애니메이션 최초로 골드 인증을 받게 됐다.

더핑크퐁컴퍼니 IP(지식재산권)를 향한 프랑스 팬들 높은 관심은 유튜브 시장으로도 이어진다. 더핑크퐁컴퍼니의 전체 유튜브 채널 가운데 프랑스 지역에서 발생한 누적 조회수는 6억 2600만뷰를 넘어섰으며, 이중 ‘핑크퐁’ 프랑스어 채널은 누적 조회수 9500만뷰를 달성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프랑스 유튜브 채널의 빠른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해 12월 넥스트 IP(지식재산권) ‘베베핀’ 프랑스어 채널을 신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유럽을 넘어 글로벌 음원 시장으로 범위를 넓히면 ‘핑크퐁’의 위상은 더 두드러진다. 2019년 미국 빌보드 핫100에 20주 연속 진입하며 글로벌 신드롬의 시작을 알린 핑크퐁은 2022년에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역대 최다 스트리밍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7월 영국음반산업협회(BPI)가 발표한 ‘브릿 서티파이드(BRIT Certified)’ 싱글 부문에서는 판매량 240만장을 돌파하며 4X 플래티넘(4X Platinum) 인증을 받았으며, 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10억회를 돌파하는 등 K애니메이션의 위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글로벌 팬덤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핑크퐁 아기상어’가 SNEP 골드 인증을 받으며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IP 위상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더핑크퐁컴퍼니는 국경과 세대를 넘어, 전 세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K키즈팝을 선보이며 열기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