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침묵 깬 주호민, 특수교사 선고기일 생방송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작가 겸 유튜버 주호민이 트위치 생방송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주호민은 31일 자신의 채널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내일밤 트위치 생방송을 하려고 합니다. 그간의 일들을 들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글로 방송을 예고했다.
개인 유튜브채널 뿐만 아니라 기안84, 이말년 등 동료들과 많은 콘텐츠를 선보여온 주호민은 이후 6개월간 침묵을 선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 기자] 웹툰작가 겸 유튜버 주호민이 트위치 생방송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주호민은 31일 자신의 채널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내일밤 트위치 생방송을 하려고 합니다. 그간의 일들을 들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글로 방송을 예고했다.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9세 아들을 가르치는 특수학급 교사를 아동학대 혐의로 고소한 사실이 알려진지 6개월만이다. 1일은 특수교사 A씨의 아동학대 고소 사건 1심 선고일이기도 하다.
주호민은 앞서 지난 2022년 9월 A씨가 부적절한 말로 아이를 학대했다며 고소했고, 검찰은 A씨를 불구속 기소했다. 이후 A씨는 학교에서도 직위해제됐지만, 경기도교육청이 지난 8월 복직을 결정하며 복직했다.
뒤늦게 사건이 알려진 지난해 7월 주호민은 장문의 글로 고소 경위를 전했지만, 교권침해에 대한 성난 여론에 부딪히며 활동을 중단했다. 개인 유튜브채널 뿐만 아니라 기안84, 이말년 등 동료들과 많은 콘텐츠를 선보여온 주호민은 이후 6개월간 침묵을 선택했다.
한편 지난 15일 수원지방법원 형사9단독으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A씨에 대해 징역 10개월과 이수명령, 3년간 취업제한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A씨는 최후진술에서 “애정하던 장애 학생을 학대했다고 피고인이 됐다는 것이 너무 슬프고 힘들다”라며 “피해 아동과 신뢰를 쌓으며 함께 노력했던 과정도 고려해 억울함을 풀어주고 저와 유사한 일로 어려움에 처한 교사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판결을 해달라”라고 호소했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정, 1000평 전원생활 근황 “‘전원일기’ 촬영지에 20년 넘게 정착 중.. 장작도 직접” (아침
- 오정연, 운동 얼마나 한 거야. 칼각 복근 드러낸 보디 프로필 화제
- ‘이혼 해결사’로 컴백 이지아 “나도 굉장히 아파봐. 만남과 헤어짐, 나도 잘 알지 싶었다”(GQ
- 차 안에서 구조된 원로배우 남포동, 나쁜 시도 후회.. 오열
- 한서희, 유명 男배우에 “호텔 가자” 메시지 공개→논란 일자 “자작극”
- 정용진 “기자 친구들아, 이 의자 얼마게? 맞춰봐라”…“456만원이요”
- ‘국민의 힘 입당→은퇴 선언’ 차유람, 20개월 만에 女프로당구 LPBA 복귀 선언…“선수일 때 가
- 아유미, 임신 5개월 차에 제법 부푼 배..똑단발 변신한 예비맘
- “후회한다”…‘극적 속죄포’에도, ‘빈 골대’ 두고 ‘패스’ 택한 조규성의 반성 [SS도하in]
- “박지성 형 원망해, 후회 남기기 싫었다”…손흥민, 승부차기 첫 키커로 나선 이유 [SS도하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