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삼척시, 실업팀 궁도팀 창단…궁도대회 유치 외

KBS 지역국 2024. 1. 31. 19: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이어서 강릉입니다.

삼척시는 오늘(31일) 삼척문화예술회관에서 직장운동경기부 '궁도팀' 창단식을 개최했습니다.

삼척시청 궁도팀은 감독 1명과 선수 7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삼척시는 궁도 관련 대회와 전지훈련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궁도팀을 창단했다고 밝혔습니다.

강릉지역 관광지 간 대중교통 접근성 크게 떨어져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교통거점 중심 관광객 이동현황 자료를 보면, 강릉 안목해변에서 강릉중앙시장까지 대중교통 이동 시간은 승용차보다 2.5배 더 많았고, 강문해변에서 강릉중앙시장까지는 대중교통이 4.1배 더 걸리는 조사됐습니다.

이는 시내버스가 우회 경로로 운행하거나 정류장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으로, 관광객 이동 불편에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동해시, 방범용 CCTV 확충…15곳 신규 설치

동해시는 올해 5억 7천만 원을 들여 주민들이 설치를 요구한 지역 15곳에 방범용 CCTV를 새로 설치하고, 재난안전 마을방송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도시안전시설을 확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동해시는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2년간 전천 일대 산책로와 운동시설, 자전거 도로 등에 CCTV 38대와 비상벨 13대를 설치했습니다.

정선군, 올해 폐광지역 도시재생 뉴딜 사업 마무리

정선군은 2020년 국토교통부이 주관하는 도시재생사업에 선정돼 전체 사업비 170억 원을 확보한 고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올해 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주요 사업 내용은 현장지원센터와 고한 야생화 어울림센터 건립, 마을호텔 18번가 주변 골목길 정원 조성, 구공탄시장 활성화 등 3개 단위 9개 세부 사업입니다.

지금까지 강릉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