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취한 여성 성폭행 혐의' 日 이토, 결국 바레인전 선발 제외됐다... 모리야스 감독, 사생활 논란 선수 안고 갈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폭행 혐의로 고소를 당한 이토 준야(랭스·30)가 선발에서 제외됐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사생활 물의를 일으킨 이토를 경기에 투입시킬지 관심이 모인다.
일본 매체 '슈칸 신쵸'는 이날 "아시안컵에 출전 중인 일본 축구대표팀 이토가 성폭행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A매치 54경기 출전 13골을 기록한 이토는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대표팀 핵심 공격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31일(한국시간) 오후 8시30분 카타르 도하 알 투마마 경기장에서 바레인과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16강전을 펼친다.
경기 전 일본의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선발에서 이토가 제외돼 눈길을 끌었다. 이토는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토는 조별리그 1, 2차전에 선발출전했지만 인도네시아와 3차전에는 후반 막판 교체로 짧게 뛰었다.
일본은 쿠보 다케후사, 나카무라 케이토, 도안 리츠, 우에다 아야세, 하타테 레오, 엔도 와타루, 토미야스 다케히로, 나카야마 유타, 미쿠마 신야, 이타쿠라 고, 스즈키 아야가 선발로 나선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어두운 소식이 전해졌다. 일본 매체 '슈칸 신쵸'는 이날 "아시안컵에 출전 중인 일본 축구대표팀 이토가 성폭행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토는 지난해 6월 페루와 A매치를 마치고 오사카시 인근 한 음식점에서 여성 A씨, B씨와 술자리를 가졌다. 이후 술에 취한 A씨를 호텔로 데려가 성폭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토는 결혼 3년 차 유부남일뿐 아니라 대표팀 소집 기간 중 불미스러운 사건에 벌어져 더욱 충격을 안겼다.
이토는 결백을 주장하면서도 뒤에서 합의를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와 B씨는 이토가 죄를 뉘우치지 않는다며 지난 18일 오사카 시경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A매치 54경기 출전 13골을 기록한 이토는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대표팀 핵심 공격수다. 지난 조별리그 3경기에 모두 출전했다. 공격포인트는 없었지만 주특기인 빠른 발을 활용해 일본 우측 공격을 이끌었다.
프랑스 리그앙 랭스의 주축 공격수인 이토는 지난해 11월 리그 12라운드에서 한국 축구대표팀 주축인 이강인(PSG)과 맞대결을 펼치기도 했다.
박재호 기자 pjhwak@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규성 동점골 당시 심정 "아무 것도 안 들리더라, 이제 넣었다 생각" [카타르 현장인터뷰] - 스타
- '이 정도였어?' 안지현 치어, 과감 볼륨美 '아찔' - 스타뉴스
- 미녀 치어리더, 육감적 글래머 "탈亞 몸매" 감탄 - 스타뉴스
- 'LG 여신' 파격 비키니 패션 공개에 '반응 폭발' - 스타뉴스
- 선수 출신 맥심모델, 아슬아슬 비키니 '숨막혀'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그리움에', 훈련병 때 솔직한 감정 기록" [일문일답] - 스타뉴스
- 구여친 앞에서 "가슴 만져봐도 돼요?" 선 넘네 - 스타뉴스
- "가슴? 원래 커..母는 H컵" 10기 정숙, 얼얼 입담 폭발[스타이슈] - 스타뉴스
- '흑백요리사' 최현석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로 금의환향 - 스타뉴스
- '흑백' vs '냉부해' 빅매치..이연복·최현석·에드워드리·최강록까지 [종합]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