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2023년도 실적발표 '매출 77조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홀딩스가 2023년도 연결실적으로 매출액 77조 1270억원, 영업이익 3조 5310억원, 당기순이익 1조 8460억원을 공시했다.
전년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9%, △27.2%, △48.2% 감소했다.
지난해 국내외 시황악화에 따른 철강 가격 하락 및 친환경 미래소재 부문 실적 저조로 전년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하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홀딩스가 2023년도 연결실적으로 매출액 77조 1270억원, 영업이익 3조 5310억원, 당기순이익 1조 8460억원을 공시했다.
전년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9%, △27.2%, △48.2% 감소했다. 지난해 국내외 시황악화에 따른 철강 가격 하락 및 친환경 미래소재 부문 실적 저조로 전년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하락했다.
철강 부문에서는 포항제철소의 냉천범람(2022년 9월) 조기복구 이후 조업안정화를 빠르게 달성해 조강생산 및 제품판매가 다소 증가한 반면 글로벌 철강시황 악화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친환경 미래소재 부문에서는 글로벌 수주확대로 전년대비 매출은 늘었지만 EV성장 둔화와 이에 따른 국제 리튬가격의 지속하락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친환경 인프라 부문은 경기침체에 따라 전년대비 트레이딩 사업에서 매출이 감소했지만, 해외 주요 친환경 프로젝트 판매확대로 수익성은 방어했다.
지난해 포스코그룹은 글로벌 지정학적 리스크 심화에 따른 경기부진과 고금리 기조 지속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위한 준비를 지속했다.
철강 부문은 고로 기반 저탄소 Bridge 기술 적용확대와 함께 HyREX(하이렉스 : 포스코형 수소환원제철기술) 전환계획을 구축했고, 친환경 인프라 부문에서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포스코에너지 합병 등 그룹 주요 사업 재배치를 통한 시너지를 창출했다.
한편, 포스코홀딩스는 2023년 연간 총 배당금을 주당 1만원으로 확정하고, 주주 편의 제고 및 선진적 배당 절차 시행을 위해 기말배당금 2500원의 배당기준일은 2월 29일로 결정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김대기 기자 kd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화 이후 최다…尹, 9번째 거부권 행사[타임라인]
- 고량주 시켰는데 안에 파리가?…"中먹거리 조사" 목소리도
- 신혼부부에게 1천만 원 '결혼 축하금' 도입 추진…지역은?
- "사표 써라" 신발 벗어 직원 폭행한 조합장 구속 기소
- [인터뷰] "클린스만 감독님, 이게 최선입니까?"
- 은행 주담대 평균금리 17개월 만에 최저…가계대출 금리 5개월 만에 ↓
- 박성재, 서초 아파트 십수억 차익…증여세 탈루 의혹
- 이재명 "尹정부, 정적 죽이기에만 올인…총선 반드시 승리"[영상]
- 작년 15조 적자 삼성전자 반도체, 1분기 흑자전환 기대감↑
- '흉기 난동 살인' 조선 무기징역…법원 "전국 각지 모방 범죄 촉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