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코트를 가르며”… 현대百 판교점서 ‘NBA 전설 75인’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프로농구(NBA) 75주년을 기념하는 '기념팀' 관련 전시전이 국내에서 열린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농구를 사랑하는 한국 팬들에게 생생한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이랜드가 보유한 여러 소장품 중 미국프로농구 관련 소장품을 엄선해 기획한 전시"라며"이랜드뮤지엄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규모를 확대하고 더 친숙하고 즐거운 스토리로 국내외에서 전시를 이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과 이랜드뮤지엄은 내달 8일부터 3월 17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vol.1’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NBA는 2021년 출범 75주년을 기념해 ‘기념팀’을 공개했다. 전·현직 선수와 구단 관계자, 기자들의 투표를 거쳐 선정한 NBA 75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들의 명단으로 빌 러셀, 카림 압둘자바, 매직 존슨, 마이클 조던, 현역 선수 르브론 제임스, 스테판 커리 등 유명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는 이들의 실착 유니폼과 농구화, 우승 트로피 등 이랜드가 보유한 15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농구 황제로 불리는 마이클 조던이 여섯 번의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시즌에 착용한 운동화, 세상을 떠난 코비 브라이언트가 마지막 우승과 함께 파이널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시즌에 착용한 유니폼도 만날 수 있다.
전시는 △더 스니커즈(The Sneakers) △더 저지(The Jerseys), △더 어워즈(The Awards) △더 챔피온즈(The Champions) △더 빅 맨(The Big Men) △더 고트(The GOAT) 존으로 구성, 구역별로 각기 다른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예컨대 ‘더 빅 맨’에서는 평균보다 키가 큰 농구 선수들의 신체적 특징을 체감할 수 있는 신발과 포토존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직접 농구공을 던져볼 수 있는 ‘슈팅 체험존’, 메타버스 기업 비빔블(Bibimble)의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발 디자인 체험’, 뉴발란스의 BB650 커스텀 제품 럭키 드로우 등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농구를 사랑하는 한국 팬들에게 생생한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이랜드가 보유한 여러 소장품 중 미국프로농구 관련 소장품을 엄선해 기획한 전시”라며“이랜드뮤지엄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규모를 확대하고 더 친숙하고 즐거운 스토리로 국내외에서 전시를 이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급여 안주면 신고”…한번도 출근 안한 알바생 황당 요구[e글e글]
- ‘감리 입찰담합’ 검찰 조사받던 LH 전 직원 2명, 숨진 채 발견
- 신발 벗어 직원에 ‘풀스윙’한 축협 조합장 결국 구속기소
- “숙주무침 8000원에 자릿세까지” 바가지 악명 日도쿄 식당 결국
- “3개월 신차 훼손한 괴한 찾습니다”…사례금 50만원 건 차주[e글e글]
- “토마토 주스에 강력한 항균 성분이…장티푸스균 죽인다”
- 홍익표 “이재명, 비례대표로 안 나간다고 정확히 말해”
- 홍준표 “국민의힘, 사면된 정치인 공천 원천배제는 자기모순”
- “40대 이상은 ‘이것’ 하지 마세요”…탈모 예방법 화제
- 히잡·의사가운 입은 이스라엘군, 병원 치료 하마스 사살…‘위장암살’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