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청소년 정책 한눈에"…남양주시, 홍보채널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주시가 추진하는 모든 청년·청소년 정책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홍보 채널이 마련됐다.
경기 남양주시는 청년과 청소년들을 위해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한 곳으로 모은 '한눈에 보는 청년·청소년 쏙쏙정보'를 제작·배포했다고 31일 밝혔다.
'한눈에 보는 청년·청소년 쏙쏙정보'는 과거 각 정책마다 홍보 채널이 분산되어 있어 청년·청소년 수요자가 정책별로 홈페이지 등을 따로 확인해야 했던 부분을 한 곳으로 모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시가 추진하는 모든 청년·청소년 정책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홍보 채널이 마련됐다.
경기 남양주시는 청년과 청소년들을 위해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한 곳으로 모은 ‘한눈에 보는 청년·청소년 쏙쏙정보’를 제작·배포했다고 31일 밝혔다.
파일 형태로 제작되어 주변에 쉽게 공유할 수 있어 과거의 홍보물에 국한되어 있던 것에 비해 자료 이용이 편리하다.
홍보물에는 청년사업을 △챙김사업 △안심사업 △자존사업 △마음사업으로 나눠 지원 내용과 지원 방법, 담당자 연락처를 포함해 배포하고 있으며 청소년 분야는 △청소년 놀다! △청소년 듣다! △청소년 잇다! △청소년 품다! △청소년 돕다! 등으로 구성했다.
시는 각급 초·중·고교 및 청년·청소년 관련 시설과 각 홈페이지, 내손에 남양주, SNS 등에 홍보 및 게시했으며 스마트폰으로도 한눈에 확인 가능하며 QR코드로 연결도 가능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아울러 변경 및 추가되는 정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배포 제작일을 표시해 혼돈을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많은 청년·청소년들이 한눈에 보는 쏙쏙 정보를 통해 내게 맞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시가 추진하는 여러 혜택을 통해 청년·청소년들이 무한히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아이들 어쩌나…"평생 번 돈 40% 세금 낸다"
- “남현희 연모해 가슴까지 도려내”…전청조, 징역 15년 구형에 호소
- 병역판정검사서 마약 '양성'이면 군대 안가나요?[궁즉답]
- “술래잡기하다 주웠는데”…아이들이 가져온 ‘돈다발’ 정체는?
- 내달 5일 자영업자 통장에 1인당 평균 73만원 들어온다(종합)
- 한국이 겪었던 ‘깜깜이 축구’, 일본도 겪을까... 북한 4년 만에 홈 경기 개최
- 기저귀 3겹 채운 요양원...두달 만에 사망, 그곳에서 무슨 일이
- '욕받이' 추락했던 조규성, 한국축구 희망 되살린 '해결사'
- 식당 근처 대놓고 온 내차, 새벽 3시에 과태료 딱지 맞았다[중국나라]
- 호텔 금연인데 객실서 흡연 허용…반쪽짜리 금연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