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정치 후진 것은 맞지만 중요…반도체 전쟁 승리 지원 임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1일 "한 달 정도 해보고 정치 주변에서 수십 년간 살아본 결과, 정치가 나아져야 할 부분이 굉장히 많고 후진 것이 맞지만 정말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 수원 한국나노기술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정치는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반도체 전쟁에서 우리나라가 승리할 수 있게 지원하는 임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동훈, 한국나노기술원 방문…"우리나라 이끄는 것은 정치인 아닌 여러분"
(서울·수원=뉴스1) 박기호 노선웅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1일 "한 달 정도 해보고 정치 주변에서 수십 년간 살아본 결과, 정치가 나아져야 할 부분이 굉장히 많고 후진 것이 맞지만 정말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 수원 한국나노기술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정치는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반도체 전쟁에서 우리나라가 승리할 수 있게 지원하는 임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대한민국을 이끄는 것은 정치인이 아니고 여기 계신 분들"이라며 "여기 계신 분들이 반도체 전쟁에서 대한민국을 승리로 이끌고 있고 대한민국의 연료를 공급하고 있으며 동료 시민들을 잘살게 하고 있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모든 중요한 일들을 여기 계신 분들이 다 하는 것"이라며 "정치는 이런 분들이 제약받지 않고 제대로 경쟁하면서 그 뜻을 펼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이 임무"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또 "대한민국의 반도체 산업은 세계 속에서 역사를 써왔다고 생각한다"며 "이건희 회장 시대 이후부터 저도 성장하면서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과 반도체 산업이 커오는 것을 곁눈질해 오면서 봤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최근 경기 남부권에 2047년까지 622조원의 민간 투자를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한 것을 언급했다.
한 위원장은 "그만큼 우리의 우선순위가 반도체에 있는데 이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반도체 산업의 역사가 세계 속에서 역사로 끝나지 않고 미래가 되게 하기 위해서"라며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반도체 산업을 이끄는 역군들을 지원하고 도울 준비가 돼 있다"고 했다.
그는 "우리는 소수당이지만 대통령을 보유한 정부·여당"이라며 "우리의 정책은 실천이 될 것이고 제언을 받아 실천한 부분은 곧바로 실천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후 기자들과 만나 "반도체산업 기업의 국적이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시대가 됐다"며 반도체 산업에 대한 대대적인 지원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반도체 산업은 하나의 산업이라기보다 대한민국 흥망을 좌우하는 것"이라며 "제대로 집중하지 않으면 역사로 끝나버릴 것"이라고 했다.
goodd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재림, 39세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누리꾼 안타까움(종합)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본처가 '상간녀' 됐다…아픈 아들 위해 재결합, 뒤에선 6년째 외도한 남편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미성년 여친 코에 담뱃재 넣고 '딴 남자 안보기' 각서…20대남 징역4년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 "딸 낳고 용기 생겨"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