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가왕' 트롯천재 김다현,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기부천사'

강일홍 2024. 1. 31. 15: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다현이 전국 유일한 발달장애인청소년 야구단에 대한 응원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

김다현은 31일 오전 11시 30분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를 방문해 발달장애청소년 E.T야구단 홍보대사 임명과 함께 E.T야구단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청소년 E.T야구단에 기부금 200만원 전달
홍보대사 활동, "꿈을 키우는 이들에게 희망됐으면"

김다현은 31일 오전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 오른쪽)를 방문해 발달장애청소년 E.T야구단 홍보대사 임명과 함께 E.T야구단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광주광역시 동구청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가수 김다현이 전국 유일한 발달장애인청소년 야구단에 대한 응원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

김다현은 31일 오전 11시 30분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를 방문해 발달장애청소년 E.T야구단 홍보대사 임명과 함께 E.T야구단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평소 취약계층 불우이웃돕기, 사회공헌활동에 많은 동참 및 관심을 가져온 김다현은 지난해 가을 광주 동구 E.T야구단의 운영상 어려운 소식을 접하고 비슷한 또래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이날 동구청을 직접 방문해 열렬한 지지와 응원을 보냈다.

김다현은 7살 때부터 5년여간 광주를 오가며 박복희 명창에게 판소리를 사사했다. 2022년 9월에는 무등산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표현한 곡 '무등산'을 발표한 바 있다.

김다현(오른쪽에서 3번째)은 7살 때부터 5년여간 광주를 오가며 박복희 명창에게 판소리를 사사했다. 2022년 9월에는 무등산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표현한 곡 '무등산'을 발표한 바 있다. /광주광역시 동구청

김다현은 "누군가를 위한 작은 마음을 실천하기 위해 오늘 이렇게 광주 동구를 찾아 왔다"며 "발달 장애인들로 구성된 전국 유일의 E.T야구단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또 장애인들의 야구를 향한 열정과 그 소중한 꿈들이 잘 이루어지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또 "오늘 이 작은 기부가 꿈을 키우는 이들에게 희망이 되고 앞으로 많은 분들의 소중한 사랑의 손길로 이어져서 E.T야구단이 앞으로 승승장구 하기를 바란다"고 속 깊은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다현은 30일 방송된 MBN '현역가왕' 준결승 2라운드 끝장전을 통해 '칭찬 고래'의 열창 무대로 '트롯돌' '트롯천재'라는 극찬을 받으며 최종 2위로 결승에 진출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