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세권 입지에 합리적 분양가까지 갖춘 ‘두산위브 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관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인천 역세권 입지에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브랜드 단지가 선보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인천 계양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단지인 데다 차별화된 상품과 우수한 입지 등을 누릴 수 있어 이번 기회가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라며 "최근 수도권 아파트 분양가가 치솟고 있는 상황에서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이 노선을 통해 서울지하철 7호선 환승역인 부평구청역까지 2정거장, 서울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까지 4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청라~강서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서울 출퇴근이 편리하다.
합리적인 분양가도 장점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단지 맞은편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24년 3월 입주 예정)’ 전용면적 84㎡ 입주권은 지난해 10월 7억3,000만원에 거래됐으며, 전용면적 59㎡ 입주권은 지난해 9월 5억2,655만원에 거래됐다. 이와 비교했을 때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의 분양가는 전용면적 59㎡ 기준 최고 6,800만원 이상 낮게 책정됐다.
인근에 대규모 정비 사업이 이뤄지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계양구 일대는 앞서 입주한 ‘계양1구역재개발(2,371가구)’ 등 정비사업을 비롯해 효성구역 도시개발사업(3,988가구)이 완료되면 총 1만2,000여 가구의 대규모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총 1,370가구 대단지 규모와 계양구 첫 번째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단지라는 상징성을 갖춰 더욱 주목받고 있다. 단지 건폐율이 15% 미만으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했으며, 전용면적 49㎡에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되는 등 우수한 상품 설계가 적용됐다.
분양 관계자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인천 계양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단지인 데다 차별화된 상품과 우수한 입지 등을 누릴 수 있어 이번 기회가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라며 “최근 수도권 아파트 분양가가 치솟고 있는 상황에서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의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인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체 제작' 흉기 들고 옆집 40대 女 찾아간 80대 男 결국…
- 영국 외무장관 '팔레스타인 국가로 공식 인정 고려 중'
- ‘반도체 한파’ 무색하네…삼성전자, 2년간 직원 1만명 늘렸다
- 푸틴 측근, 日 영토 발언에 '용기 있으면 할복하라'
- 1억 이상 '슈퍼카' 가장 많은 지역은 서울 아닌 '이 곳' 무슨 일?
- '이대남'들 친구들끼리 맨날 해외여행 가더니 결국…
- '조용한 럭셔리', 투자에서도 트렌드? '일반 명품보다 수익률 23%p 우위'
- 中, 지난해 공산당 관리 11만명 징계했다
- 삼성가가 무료 투자강의 해준대서 갔다가 '충격'
- 8개월 사귄 남친과 ‘깜짝 약혼’ 발표…조민 평생 반려자는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