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464개 기업에 1343억 융자 추천…오늘 경제대책회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가 31일 도청 관계부서와 11개 경제기관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올해의 지역경제 전망과 관련 현안을 논의하고, 설 맞이 경제분야 대책 추진사항도 점검하는 제1차 경북 행복경제정책회의를 열었다.
'경북 행복경제 정책회의'는 2020년부터 경북도와 지역 경제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경제동향을 공유하고 주요 사안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분기 1회로 운영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도가 31일 도청 관계부서와 11개 경제기관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올해의 지역경제 전망과 관련 현안을 논의하고, 설 맞이 경제분야 대책 추진사항도 점검하는 제1차 경북 행복경제정책회의를 열었다.
'경북 행복경제 정책회의'는 2020년부터 경북도와 지역 경제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경제동향을 공유하고 주요 사안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분기 1회로 운영되고 있다.
이 자리에서 경북도는 올해 설 맞이 주요대책 가운데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과 관련, 지난 26일까지 접수된 558건 중 464건 1343억원을 추천했으며 대출이자의 2%를 1년 동안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 물가안정을 위해 소매점포, 대규모점포 등을 대상으로 가격표시제 일제점검,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과 함께 착한가격업소 이용 홍보로 요금인상 자제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제수용 과일,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저장 중소과와 농축협 계통의 소고기, 돼지고기의 출하량도 늘이기로 했다.
일반 공산품, 농축산물, 수산물 등 다양한 소비 활성화 행사를 명절 전까지 실시하고 온누리상품권 월 구매한도는 50만원 상향했다.
또 설 연휴동안 하루 33만대, 50만명의 교통량이 예측돼 시외버스 19개 노선, 45회를 늘리고 시내버스는 혼잡시간인 9시~오후 1시에 집중 배치하고 택시 부재는 해제하기로 했다.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는 다음달 1일부터 6개월간 4~10등급 저·중신용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년 이내의 운전자금을 10억원 이내로 한시 특별지원(8916억원 규모)을 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경북테크노파크는 제조로봇을 활용한 표준 공정모델 개발을 내용으로 하는 '제조로봇 플러스사업'을 제안하면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글로벌로봇클러스터 등과 협업해 지역기업의 디지털 제조혁신과 로봇 활용기술 촉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경북신용보증재단은 부실 소상공인의 재기를 지원하는 채무조정, 취업지원, 재도전지원 특계보증 등을 기획·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고금리 상황이 계속돼 어려움을 겪는 저신용 소상공인 대상의 융자와 대환대출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고금리, 고물가가 지속돼 민생경제는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이라며 "세심하고 꼼꼼한 대책 수립으로 지원정책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pr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