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협 국제경영원, 美 ESG 혁신기업 연수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부설 국제경영원은 주요 글로벌 기업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배우기 위해 미국으로 떠나는 '2024 한경협 ESG 미국 선진기업 한국대표단'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오준석 한경협국제경영원 사무국장은 "국내외 이슈로 산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기에 우리 기업이 글로벌 생존 전략을 모색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좋은 기회"라고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부설 국제경영원은 주요 글로벌 기업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배우기 위해 미국으로 떠나는 '2024 한경협 ESG 미국 선진기업 한국대표단'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미국 ESG 혁신기업 벤치마킹에 관심 있는 기업·기관·협회·연구소 최고경영자(CEO) 및 임원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다.
연수는 오는 6월 1일부터 7박9일 동안 시애틀과 실리콘밸리에서 진행한다. 현장 수업은 보잉, 아마존, 구글 클라우드 등 혁신 기업 탐방으로 이뤄진다. 현지 직원에게 글로벌 기업의 ESG 비전과 중장기 전략, 조직문화 공유방법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준석 한경협국제경영원 사무국장은 "국내외 이슈로 산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기에 우리 기업이 글로벌 생존 전략을 모색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좋은 기회"라고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했다. 박은희기자 ehpar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남현희 연모해 가슴 도려내, 괴물 아냐"…징역 15년 구형
- [속보] `신림동 흉기난동` 조선 1심 무기징역…"극도로 잔인"
- "사랑하는 모친 별세하셨기에…" 누르니 한달 500억 술술 빠져나가
- "카드도둑 편의점서 꼭 이것 사더라"...형사의 `촉`에 딱 걸린 범인
- "하마스 땅굴 철저히 파괴"…이스라엘군 `바닷물 침수작전` 공식 확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