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AWS MSP 5.0 파트너 인증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정보통신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관리서비스(MSP) 5.0 파트너 인증을 지난 30일 취득했다.
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는 "롯데정보통신은 2017년부터 롯데 그룹사와 외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축적된 클라우드 구축과 운영 역량을 통해 이번 AWS MSP 파트너 인증을 취득했다"며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관리서비스(MSP) 5.0 파트너 인증을 지난 30일 취득했다.
AWS MSP 파트너는 초기 솔루션 설계에 대한 컨설팅부터 애플리케이션 구축, 지속 최적화와 지원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 여정 모든 단계에서 고객에게 엔드 투 엔드(End to End) AWS 솔루션을 제공한다.
AWS MSP 5.0 인증은 총 13가지 분류에 145개에 이르는 세부 항목에 대한 증적 자료와 데모 등 심사를 거쳐야 통과할 수 있는 파트너 인증이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품 사용 시 선택과 평가에 대한 절차를 준수하고 서비스 지속성에 대한 계획 수립, 실행과 랜딩 존 설계, 배포, 전환 같은 고급 역량에 대한 검증 항목 등도 추가됐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파트너 인증 획득으로 전문적인 클라우드 관리 역량과 고객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 능력을 인정받았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AWS MSP 5.0 파트너 인증 취득을 통해 온라인 유통, 마케팅 영역에 대한 클라우드 구축, 운영 전문 기업으로도 자리 잡았다.
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는 “롯데정보통신은 2017년부터 롯데 그룹사와 외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축적된 클라우드 구축과 운영 역량을 통해 이번 AWS MSP 파트너 인증을 취득했다”며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플랫폼법, 한-미 통상마찰로 번지나
- 노연홍 제약바이오협회장 “올해 DX 지원 총력, 신약 개발 가속화할 것”
- 자사주 마법 원천 봉쇄…자사주 공시 강화하고 인적분할 신주 배정 금지
- 리니지 재친 중국발 '독버섯'...환불 먹통·이용자 불통
- 바이든 “테일러 스위프트에 도와달라” 러브콜
- 개보위, 맞춤형 광고 사업자 책임 명확화…가이드라인은 연말에
- “꽁꽁 언 투자시장 녹여라”…중기부, 1분기 모태펀드 9100억 푼다
- [세미콘 2024] SEMI “AI 효과…테스트·조립·패키징 장비 수요 커진다”
- 국가장학금 2월 1일부터 신청…저소득층 등록금 전액 지원
- 다음 달 5일부터 소상공인 초과이자 환급, 은행 '자동' 2금융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