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글로벌 소비재 박람회 참가…친환경 제품 이목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주)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독일에서 개최된 글로벌 소비재 박람회 '2024 암비엔테(Ambiente)'에 참가 제품 전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락앤락은 지난 2004년부터 암비엔테에 참가해 식품보관용기를 비롯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주목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생원료 활용한 용기 신제품 선보여
[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주)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독일에서 개최된 글로벌 소비재 박람회 ‘2024 암비엔테(Ambiente)’에 참가 제품 전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암비엔테는 160개국 이상에서 참가해 소비재 산업의 트렌드를 공유하는 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락앤락은 지난 2004년부터 암비엔테에 참가해 식품보관용기를 비롯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주목받았다. 올해는 주력 제품인 식품보관용기와 베버리지웨어를 중심으로 전시 부스를 구성했으며, 특히 친환경을 컨셉으로 자원순환 고리를 형상화한 부스 디자인을 선보여 관람객과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락앤락은 이번 박람회에서 CRPP(Chemical recycled polypropylene)를 활용한 용기를 새롭게 선보였다. CRPP는 폐플라스틱을 열분해 후 추출한 재생원료로, 금번에 선보인 CRPP 용기는 물리적 재활용이 아닌 화학적 재활용을 통해 제작돼 오염물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락앤락은 또 화학적 재활용 공정에 대해 국제 친환경 제품 인증(ISCC) 인증을 획득했다. 원료 구매부터 생산, 판매로 이어지는 모든 단계에 대해 인증을 받아야 제품에 ISCC 마크를 부착할 수 있으며, 향후 생산되는 락앤락의 CRPP 용기에도 ISCC 마크가 부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과일·채소를 오래도록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스마트킵 프레쉬’를 선보여 웰빙 맞춤형 제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조남혁 락앤락 해외사업본부장은 “관람객들이 락앤락의 친환경, 자원순환 컨셉의 전시 부스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며 “실제 큰 계약도 많이 성사돼 개척과 신제품 출시 등을 적극 추진하며 해외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igiza7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유라 “차범근, 이래도 조국과 관련 없다고?”
- “너 엄마 없잖아” 아들 괴롭힌 친구에게 반성문 쓰게 한 아빠…처벌은?
- 한서희, 유명 男배우에 “호텔 가자”…논란 되자 “자작극” 계정 비공개
- 백종원 6년만에 홍탁집 급습 "초심 지켜줘 고맙습니다"
- 기저귀 3개 차고 휠체어 묶였나…요양원서 숨진 치매父, 무슨 일?
- 이한위 "49세 때 19살 어린 아내가 먼저 대시"
- “세번 쓰러졌다” 나영석 PD, 요로결석 깜짝 고백…‘통증’ 사람 잡는다는데
- 삼겹살 굽다 잠들었다고?…금천구 다세대주택서 불, 소방차 21대 투입
- 조규성 '예능 그만' 비판 딛고 해결사로…벼랑 끝 클린스만호 구했다
- 여자친구 얼굴에 소변… 엽기 가혹행위 20대에 징역 7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