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적경제 쇼핑몰’에서 설맞이 기획전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다음 달 18일까지 ‘경기도 사회적경제 쇼핑몰’에서 명절 맞이 소비자 이벤트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경기도 내 45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입점해 운영되고 있는 이 쇼핑몰은 이들 기업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 설 상품 기획전에서는 45개 제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도라지청과 들기름 선물세트 등 명절 선물로 인기가 많은 식품류는 물론 다기세트와 편백 목베개와 주방세제 등 다양한 제품군이 마련돼 있다.
쇼핑몰에서 설 선물 세트 3만 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100명에게는 1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선물세트 구매 후 사진 또는 동영상 리뷰를 남긴 100명의 소비자에게는 네이버 5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쇼핑몰 게시판에는 카탈로그 형태의 제품 설명서와 제품군별 대량 주문 절차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쓰여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와 경기도상공회의소 연합회, 도내 중소기업협회, 금융권 등 다양한 지역 경제단체들이 공동출자해 2016년 설립한 회사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장애인기업,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여성기업, 청년기업 등이 만든 생산품을 아우르는 ‘착착착’이라는 공공브랜드를 만들어 참여 기업의 판로도 지원하고 있다.
착착착은 착한 사람들이 만든 착한상품이 착한소비로 이어진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상호 선임기자 shle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