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넷, 엔지니어링 산업 디지털 전환 이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사진)가 그간 쌓아온 디지털 전환 노하우를 통해 엔지니어링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엔지니어링센터의 '엔지니어링 빅데이터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엔지니어링 산업의 고부가가치화 추진을 위한 첫 단계로, 한국엔지니어링협회와 공동으로 '엔지니어링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추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중견기업 경쟁력 강화 기여”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사진)가 그간 쌓아온 디지털 전환 노하우를 통해 엔지니어링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엔지니어링센터의 ‘엔지니어링 빅데이터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타임소프트, 올포랜드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사업을 수행했다. 이번 사업에서 CJ올리브네트웍스는 ▷엔지니어링 빅데이터 플랫폼·포털 서비스 ▷엔지니어링 데이터센터 인프라·기반시설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 엔지니어링 설계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합 구축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다년간의 빅데이터 수집, 관리, 분석의 노하우와 제조, 유통, 물류, 미디어 등 산업 맞춤형 AI 인프라 구축 등 개발 역량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건설, 제조, 플랜트 등의 엔지니어링 산업과는 최근 AI, 빅데이터 등을 접목해 적극적인 디지털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엔지니어링 산업의 고부가가치화 추진을 위한 첫 단계로, 한국엔지니어링협회와 공동으로 ‘엔지니어링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추진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구축한 엔지니어링 빅데이터 플랫폼은 5억여 건 이상의 지식정보·데이터를 기반으로 발주 공고 확인, 설계 사전 검토, 대가 산정, 실시 설계 등 엔지니어링 설계 프로세스에 따른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기존 산재된 엔지니어링 산업 데이터를 통합, 디지털화해 엔지니어링 설계 전주기에 걸쳐 최적의 정보를 제공해 엔지니어링 설계 활동을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효율화하고 중소·중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성호 생기원 국가엔지니어링센터 소장은 “엔지니어링 빅데이터 플랫폼은 디지털 엔지니어링의 시작이자 대·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선순환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 제공 등 기업의 적극적 참여가 필수적이다. 향후 생성형 AI의 거대언어모델(LLM)을 이용해 엔지니어링 기업의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영기 기자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유라 “차범근, 이래도 조국과 관련 없다고?”
- 백종원 6년만에 홍탁집 급습 "초심 지켜줘 고맙습니다"
- 한서희, 유명 男배우에 “호텔 가자”…논란 되자 “자작극” 계정 비공개
- 이한위 "49세 때 19살 어린 아내가 먼저 대시"
- “세번 쓰러졌다” 나영석 PD, 요로결석 깜짝 고백…‘통증’ 사람 잡는다는데
- 삼겹살 굽다 잠들었다고?…금천구 다세대주택서 불, 소방차 21대 투입
- 조규성 '예능 그만' 비판 딛고 해결사로…벼랑 끝 클린스만호 구했다
- 여자친구 얼굴에 소변… 엽기 가혹행위 20대에 징역 7년
- “너 엄마 없잖아” 아들 괴롭힌 친구에게 반성문 쓰게 한 아빠…처벌은?
- 임현식 “아내 폐암 8개월 만에 사별…그 고통에 치아 6개 빠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