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대가 인정…서울 대학창업기업 3곳 CES 혁신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으로 성장한 3개 기업(아이디어오션·루아랩·휴로틱스)이 세계 최대 규모 국제전자제품 박람회인 CES의 혁신상 수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31일 서울시에 따르면 대학을 기반으로 한 교내창업기업(학생·교수)인 아이디어오션(서울대), 루아랩(한양대), 휴로틱스(중앙대)은 각각 인공지능, 모바일, 로보틱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서울대 캠퍼스타운 소속 아이디어오션은 창업 4개월 만에 CES 혁신상을 수상한 고속 성장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올해도 창업기업 육성 적극 지원”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으로 성장한 3개 기업(아이디어오션·루아랩·휴로틱스)이 세계 최대 규모 국제전자제품 박람회인 CES의 혁신상 수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31일 서울시에 따르면 대학을 기반으로 한 교내창업기업(학생·교수)인 아이디어오션(서울대), 루아랩(한양대), 휴로틱스(중앙대)은 각각 인공지능, 모바일, 로보틱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들은 교내 인적자원과 기술을 활용해 사업 아이템을 발전시킨 기업들로,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은 2022년부터 매년 혁신상 수상기업을 배출했다.
서울대 캠퍼스타운 소속 아이디어오션은 창업 4개월 만에 CES 혁신상을 수상한 고속 성장 기업이다. 아이디어오션은 빅데이터·인공지능을 이용해 로봇 및 기계장치의 핵심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계해주는 소프트웨어인 ‘메테우스(METHEUS)’를 개발했다.
루아랩은 한양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으로, 수면 관련 연구개발을 통한 건강 증진을 핵심가치로 두고 있다. 혁신상을 수상한 솔루션 '루아'는 모바일 환경을 기반으로 개인이 가정에서 손쉽게 수면을 모니터링, 관리할 수 있는 기기다.
휴로틱스는 웨어러블(착용형) 로봇을 전문으로 한다. 수상제품인 'H-FLEX'는 일상 재활에 도움을 주는 보행 보조 로봇슈트다. 사용자가 쉽게 착용·조정할 수 있게 디자인 된 이 제품은 모듈화를 통해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대학이 가진 인적, 물적 자산을 활용해 예비·초기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캠퍼스타운 사업은 올해 8년차를 맞아 국내·외 주요 대회 수상, 대규모 투자유치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캠퍼스타운 사업은 현재 서울 시내 27개 대학에서 이뤄지고 있다. 시는 입주경진대회를 통해 서울 전역에 분포된 117개 창업지원공간을 제공하고 예비·초기 창업자 대상 멘토링, 컨설팅, 투자유치 역량강화 등 각종 성장 프로그램을 밀착 지원한다.
시는 캠퍼스타운 내 대학들을 잇는 거점 역할의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도 운영 중이다. 연매출액 또는 투자유치 부문에서 성과를 보인 기업을 대상으로 선발, 입주 공간을 보장하고 스타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통합 솔루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서울시는 올해는 교내 인적자원과 기술을 활용한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자교 재학·졸업생을 포함하는 학생 창업, 교원 창업(교수·연구원), 외국인 유학생 창업 등 교내 창업 지원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올해부터는 대학창업기업의 강점인 인공지능·로보틱스 등 '딥테크(Deep Tech)' 창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서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