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 조작, 손석구...3월 27일 '댓글부대' 정체 공개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손석구의 스크린 복귀작으로 기대 받는 영화 '댓글부대'가 오는 3월 27일 개봉을 확정 짓고, 런칭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화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손석구 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오는 3월 27일 개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한아름 기자] 배우 손석구의 스크린 복귀작으로 기대 받는 영화 '댓글부대'가 오는 3월 27일 개봉을 확정 짓고, 런칭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화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손석구 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오는 3월 27일 개봉한다.
영화 '댓글부대'의 런칭 예고편이 공개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어딘가를 주시하며 생각에 잠긴 듯한 임상진(손석구 분) 주위로 '댓글부대'에 대해 보도하는 뉴스 음성과 수많은 댓글이 빠르게 지나가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임상진이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자, "그게 다 저희들이 만든 방법이라고요"라고 말하는 의문의 목소리는 '팀알렙'의 활동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마지막으로 "이 이야기는 이 사람의 제보로 시작된다"라는 임상진의 의미심장한 내레이션은 앞으로 펼쳐질 예측 불가한 전개에 대한 긴장감을 극대화하며 웰메이드 범죄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한다.
제목부터 강렬한 영화 '댓글부대'는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과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배우 손석구의 스크린 복귀작으로 공개 전부터 이목을 집중시킨다. 손석구는 대기업의 횡포를 고발하는 기사를 쓰고 정직당한 뒤 복직을 노리는 기자 임상진을 맡았다. 임상진과 대립하는 '팀알렙'의 멤버로는 빠른 두뇌 회전을 선보이며 여론 조작을 주도하는 실질적 리더 '찡뻤킹' 역의 배우 김성철, 후킹한 스토리를 짜는 익명의 작가이자 '댓글부대'의 존재를 알리는 제보자 찻탓캇 역의 배우 김동휘, 온라인 여론 조작의 위력을 체감하고 점점 더 빠져드는 키보드 워리어 팹택 역에 홍경이 출연한다.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믿고 보는 배우' 조합에 관심이 집중된다.
영화 '댓글부대'는 인터넷 기사, 각종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사용하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생각해 봤을 온라인 여론 조작이라는 현실적인 소재로 몰입도를 끌어올린다. 영화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를 통해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감각적인 연출로 제52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각본상을 받으며 충무로의 차세대 감독으로 부상한 안국진 감독이 제작을 맡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웰메이드 범죄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영화 <댓글부대>는 3월 27일 개봉 예정이다.
한아름 기자 har@tvreport.co.kr / 사진=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눈을 어디에"...'알몸 시스루' 비판 받은 女모델
- '재산 1조' 부자는 연인과 '커플템' 뭐 맞출까...정말 부럽네요
- '70대' 스타들의 열애설...드디어 입장 밝혔습니다
- 여배우가 '명절' 앞두고 방송 관계자에 보낸 '고가 선물'...싹 공개됐다 (+사진)
- "나도 꽂고 싶다"...르세라핌 '성희롱 논란' 男스타 지지한 동료들 (+이유)
- 남편 죽자 "10대 소년보다 성관계 못해" 폭로한 女스타..
- 언론이 선정한 '비호감 스타' 탑3 공개..."전부 남자 연예인"
- '부자' 부모 둔 1살 아기가 생일날 받는 '대우' 수준...눈물나게 부럽네요
- 식당서 훠궈 먹다가 여친에 '딥키스'한 톱스타...사진 찍혔습니다
- "18살에 '가슴 수술' 한거 후회"...유방암 진단받은 女배우의 슬픈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