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일·휴가를 한 곳서 보내는 워케이션 상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김천시는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상품인 '2024 워케이션 in 김천'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박노송 김천시 관광진흥과장은 "워케이션은 좁은 사무실 공간을 벗어나 양방향 소통을 원하는 조직이나 일과 휴식이 동시에 필요한 MZ세대에 매력적인 관광 상품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김천시에서 일과 휴식을 한 번에 잡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숙박·사무실·관광지 입장료 등 지원
경북 김천시는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상품인 ‘2024 워케이션 in 김천’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워케이션(workation·휴가지 원격근무)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휴가지나 관광지에서 휴식과 업무를 병행하는 근무 형태를 뜻한다.
이번 관광상품은 관외에 주소지를 둔 개인사업자, 기업, 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며 3개 권역별직지권역, 부항권역, 증산권역 거점 숙박시설과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를 연계해 김천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참여 혜택으로는 숙박비 최대 50% 지원, 부속시설 및 공유오피스 무료 이용과 주요 관광지 할인권 등이 제공되며, 관광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박노송 김천시 관광진흥과장은 “워케이션은 좁은 사무실 공간을 벗어나 양방향 소통을 원하는 조직이나 일과 휴식이 동시에 필요한 MZ세대에 매력적인 관광 상품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김천시에서 일과 휴식을 한 번에 잡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자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웰컴키트 또는 관광기념품을 주며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 홈페이지 문화·관광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종호 기자 choo@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검찰청에 '로또 추첨기'가 있다는 걸 아시나요?
- "빛현우 돌아왔다" "조규성 속죄포"...아시안컵 8강행에 환호
- 조민, 8개월 교제 동갑내기 연인과 약혼... "하반기에 결혼해요"
- 백일섭, 10년 만 딸 집 찾았다..."어디든 가자" ('아빠하고 나하고')
- "아무리 깎아 줘도 아무도 안 사"... 서울 역세권 오피스텔도 '마피'
- 쇠사슬 채우고, 소변·벌레 먹으라 강요… 7년 간 친구 가스라이팅 30대
- 중2 아들 집단폭행한 '촉법소년'... "아이 어떻게 보호하나" 부모의 절규
- 아이유는 곡목 수정, 세븐틴은 앨범 폐기...K팝 '가난한 다양성'의 부메랑
- [단독] 새마을금고 '칼잡이'가 계좌번호 찍어 보냈다 “저희 딸 결혼합니다”
- 아파트 28층에 걸린 'SOS'… 속옷만 입고 20시간 넘게 갇힌 노인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