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도시지원센터' 군포에 첫 개소…재정비 사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기 신도시 재정비 사업을 지원할 '미래도시지원센터'가 경기 군포시에 둥지를 마련했다.
미래도시지원센터는 5개 신도시 중 군포시에 처음 개소했다.
31일 군포시에 따르면 전날 열린 미래도시지원센터 개소식에는 하은호 시장과 박상우 국토교통부장관, 이한준 LH 사장, 김용석 산본 총괄기획가, 국토부 도시정비준비단장, 산본 주민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군포=김원태 기자] 1기 신도시 재정비 사업을 지원할 '미래도시지원센터'가 경기 군포시에 둥지를 마련했다. 미래도시지원센터는 5개 신도시 중 군포시에 처음 개소했다.
31일 군포시에 따르면 전날 열린 미래도시지원센터 개소식에는 하은호 시장과 박상우 국토교통부장관, 이한준 LH 사장, 김용석 산본 총괄기획가, 국토부 도시정비준비단장, 산본 주민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박 국토부 장관은 현판식을 마치고 4층 미래도시지원센터를 둘러 본 뒤 공간을 마련해 준 군포시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박 장관은 "(1월) 10일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주택공급확대방안' 발표의 첫 걸음이 '미래도시지원센터'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상주하며 센터가 정비사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은호 시장은 "(자신은) 노후도시정비특별법을 전국 최초로 주장하고 취임 1호 결재로 주거환경개선지원팀을 만들고 주거정비지원센터를 만들었다"며 "정부의 주거개선 지원의지를 살려 현장에서 실현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출국금지 해제된 황의조… '英 출국 전 모습 포착'
- 與, '정권심판론' 맞서 '운동권 청산' 띄우기…"반감만 살 수도"
- 與野, '선거제 개편 무소식'…무너진 제3지대 빅텐트의 꿈?
- [사장님이 연예인③] '장사' 앞에 장사 없다
- '도그데이즈'→'파묘', 유해진의 극과 극 얼굴[TF프리즘]
- [르포] 분양가 150억…청담 초고가 빌라 '에테르노 청담' 입주 현장 가보니
- 승계 시험대 오른 '김승연 차남'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 경영 능력 입증할까
- '골목대장' 이미지 벗는다던 카카오, SM엔터 '기강잡기' 논란
- '금품 수수 혐의' 전 기아 김종국·장정석 구속영장 기각
- '롤스로이스 약물 뺑소니' 가해자 1심 징역 20년 불복 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