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시 샬라메가 굿즈로" 메가박스 100번째 오리지널 티켓 주인공은 '웡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가박스의 시그니처 굿즈인 '오리지널 티켓'의 100번째 주인공이 '웡카'인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31일 메가박스는 100번째 오리지널 티켓을 맞이하며 지난 4년 반의 주요 기록을 집계했다고 전했다.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국내 극장 최초의 시그니처 굿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가박스의 시그니처 굿즈인 ‘오리지널 티켓’의 100번째 주인공이 '웡카'인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31일 메가박스는 100번째 오리지널 티켓을 맞이하며 지난 4년 반의 주요 기록을 집계했다고 전했다.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국내 극장 최초의 시그니처 굿즈다. 영화 관람 행태가 온라인화되면서 과거 티켓을 모으며 영화를 간직하던 문화가 사라지자 영화를 의미 있게 간직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론칭한 굿즈인 것이다.
‘오리지널 티켓’은 2019년 7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부터 시작해 오늘 개봉한 100번째 오리지널 티켓 ‘웡카’까지 4년 반이 넘는 기간 동안 국내 29개, 해외 103개 총 132개 작품의 ‘오리지널 티켓’이 제작되며 관객에게 영화 관람의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했다.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의 인기도 꾸준히 상승해 2019년 13개, 2020년 16개, 2021년 32개, 2022년 25개, 2023년 43개의 ‘오리지널 티켓’을 배포하며 관객에게 극장을 찾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오리지널 티켓 유형도 세분화 돼 신작 영화의 오리지널 티켓은 정식 넘버링으로, 재개봉 작품은 ‘Re.’를 붙여 발행됐다. 또 관객의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나 그밖에 의미 있는 작품들은 ‘스페셜’ 넘버링이 붙는다. 현재까지 오리지널 티켓 중 정식 넘버링은 100개, 재개봉으로는 22개, 스페셜로 10개 작품이 오리지널 티켓으로 제작됐다.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별도 판매가 아닌 관람객 대상으로 무료 증정하는 증정품의 개념의 굿즈지만 제작만큼은 타협 없는 과정을 거친다. 메가박스는 영화의 메시지, 아이템, 시각적 독창성, 느껴지는 감각 등을 고민하고 아이디어 과정을 거쳐 ‘오리지널 티켓’으로 탄생한다.
총 132개 오리지널 티켓 중 가장 높은 제작비를 기록한 작품은 작년 6월에 재개봉한 공포 영화 ‘샤이닝’이다. ‘Re. 18 샤이닝’ 오리지널 티켓은 영화 속 호텔 문을 담은 오리지널 티켓, 이를 감싸고 있는 타이핑 페이퍼와 더불어 작품의 237번 방 열쇠고리를 닮은 붉은색 아크릴 키홀더 티켓으로 구성됐다. 100번째 오리지널 티켓 ‘웡카’, 영화 속 서류봉투를 그대로 옮겨온 ‘대외비’, 입체 카드 디자인의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리마스터링’, 크루즈 탑승권이 돋보였던 ‘슬픔의 삼각형’ 오리지널 티켓이 그 뒤를 이었다.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공식 소셜 미디어에 먼저 공개된다. 2021년 5월 메가박스 단독 재개봉을 맞아 선보인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오리지널 티켓이 누리꾼들의 가장 높은 반응을 얻으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영화를 못 봤던 관객은 물론 과거 관람 경험이 있던 관객 모두 저마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실제 관람으로 이어지는 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
메가박스 브랜드팀은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국내 최초의 시그니처 굿즈라는 자부심도 있지만, 오리지널 티켓으로 영화 그리고 메가박스와의 좋은 경험을 간직하는 방법으로 자리잡힌 것이 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오리지널 티켓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더욱 영화로운 시그니처 굿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지은 기자 jea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믿고 보는' 라미란…'시민덕희' 7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 '모래에도 꽃이 핀다' 최무성 '씨름 액션 위해 연습 열심히 해… 예쁜 장면 나와 기분 좋아'
- '구독료 없고 나눠볼 수 있어' 2024년 JTBC 예능→공감과 웃음 무장한 '밥상 예능' 예고(종합) [SE★
- '열녀박씨' 배인혁, 사극 연기 '팬층 폭 넓어져…부모님 지인들이 많이 봐' [인터뷰]
- '아가일' 속편 탄생? 쿠키영상 속 비밀에 글로벌 관객 '시끌'
- 이하늬, 병나발 불다? '밤에 피는 꽃' 에필로그 화제
- 티아라 지연의 분노, 재기 앞두고 살인사건에 휘말리다 '화녀'
- '연애남매'→'끝사랑'…남매와 시니어의 ♥ 담긴 2024 JTBC 예능 [SE★현장]
- JTBC 예능, 구조조정에도 굴하지 않는 의지 '다시 이런 비극 생기지 않을 것' [SE★현장]
- 마동석 파워 통했다…'황야' 글로벌 영화 비영어 부문 TOP 1위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