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만나는 고품격 골프 리조트, ‘세레니티 골프 앤 리조트’ 분양

강석봉 기자 2024. 1. 31. 10: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연 지형에 순응하는 유기적인 리조트 배치로 아름다운 자연의 경관을 해치지 않아 맑은 공기를 만끽 가능한 자연친화적 골프 리조트



완만한 산기슭에 37개동, 총 40세대로 구성된 ‘세레니티 골프 앤 리조트’가 분양 회원을 모집 중이다.

세레니티 골프 앤 리조트는 자연환경을 최대한 보존하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의 건축 설계로 유명한 더시스템랩의 김찬중 대표가 맡았다. 그는 하버드 대학에서 건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제10회 베이스 비엔날레에 초청된 한국 대표 건축가이며 베이징 국제 건축 비엔날레에서도 ‘주목받는 아시아 젊은 건축가 6인’에 선정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축가로 인정받았다. 2016년에는 세계적인 건축잡지 월페이퍼에서 ‘세계의 떠오르는 건축가 20인’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하나은행 삼성동(PLACE 1), 울릉도 KOSMOS 리조트, 우란문화재단, 마곡 서울식물원 온실, JTBC 신사옥 등의 대표작들을 통해 그의 능력이 입증됐다.

또한, 회원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도 마련된다. 지하 2층에서 지상 3층까지 이어지는 커뮤니티 센터는 이용자들의 편의와 휴식을 돕는 인피니티 풀, 드라이빙 레인지, 갤러리 및 베이커리 앤 카페 등을 갖춰진다.

리조트 바로 옆에 자리한 세레니티 컨트리클럽은 “가장 훌륭한 골프장은 자연 그대로의 것”이라는 모토 아래, 1997 미국 시니어 오픈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프로 골퍼이자 골프 코스 디자이너로 유명한 그레이엄 마쉬가 디자인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다양한 난이도를 갖춘 코스로, 정교한 전략과 도전 정신을 요구한다. 매년 KLPGA 투어 대회인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 개최, 2023년 박세리&안니카 인비테이셔널 아시아가 개최될 만큼 훌륭한 코스를 자랑하는 중부권의 명문 골프장이다.

세레니티 골프 앤 리조트는 대전과 세종 인근에 위치해 있다. KTX 오송역에서 20분, 청주 공항에서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제2경부고속도로 개통 시 수도권에서의 이동 시간이 1시간 대로 단축된다. 시속 120km라는 설계 속도는 시간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분초를 다투며 산다는 의미의 ‘분초 사회’가 2024 트렌드 키워드에 부합하며, ‘시성비’를 중요시하는 골퍼들에게는 큰 매력으로 다가올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교통 안정성 확보하여 장거리 운전자의 심리적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세레니티 골프 앤 리조트 관계자는 “100% 회원제로 운영되는 리조트이기 때문에 프라이버시가 중요한 연예인, 기업인, 전문직 종사자들의 문의가 가장 많다.”라고 밝혔다.

총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무기명 회원권은 골프·콘도 회원 구성에 따라 혜택이 상이하고, 상품을 이용할 때 무기명 혜택이 적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