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25% 낮춘 '저염 된장'도 나왔다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097950)이 나트륨 함량을 줄인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웰니스(Wellness)'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과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구수한 가정식 된장의 맛을 그대로 유지했다.
깊은 사골 맛을 그대로 유지한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도 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나트륨 된장·사골곰탕 출시
CJ제일제당(097950)이 나트륨 함량을 줄인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웰니스(Wellness)’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과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된장은 지난해 11월 출시된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에 이은 ‘웰니스 장류’다.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구수한 가정식 된장의 맛을 그대로 유지했다.
기존 된장과 동일한 맛과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안데스 소금과 고유의 ‘NFT 발효 공법’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된장의 원재료인 대두·양파·마늘을 동시에 발효시켜 낮은 염도에서도 구수하고 자연스러운 장맛을 낸다.
깊은 사골 맛을 그대로 유지한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도 내놨다. 한 봉지(500g)당 나트륨 함량은 자사 기존 제품의 절반에 불과한 500mg 수준이다. 사골 농축액 함량은 1.95% 까지 15% 늘렸다. 한우 사골 엑기스를 추가해 깊고 진한 육수의 감칠맛을 살렸다.
사골곰탕은 다양한 요리의 밑국물로도 활용도가 높다. 이 때문에 국물요리를 저염으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주 기획에서 배달의민족 B마트에 단독 출시됐는데, 7일 만에 300개가 넘는 리뷰가 달렸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체 제작' 흉기 들고 옆집 40대 女 찾아간 80대 男 결국…
- 영국 외무장관 '팔레스타인 국가로 공식 인정 고려 중'
- ‘반도체 한파’ 무색하네…삼성전자, 2년간 직원 1만명 늘렸다
- 푸틴 측근, 日 영토 발언에 '용기 있으면 할복하라'
- 1억 이상 '슈퍼카' 가장 많은 지역은 서울 아닌 '이 곳' 무슨 일?
- '이대남'들 친구들끼리 맨날 해외여행 가더니 결국…
- '조용한 럭셔리', 투자에서도 트렌드? '일반 명품보다 수익률 23%p 우위'
- 中, 지난해 공산당 관리 11만명 징계했다
- 삼성가가 무료 투자강의 해준대서 갔다가 '충격'
- 8개월 사귄 남친과 ‘깜짝 약혼’ 발표…조민 평생 반려자는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