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수요 회복·재고 정상화…1Q 흑자전환 예상" -삼성전자 컨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4분기 메모리반도체는 전분기 대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PC와 모바일은 재고 정상화와 함께 고객사 탑재량 증가가 이어졌다. 또 중화권 스마트폰 시장 경쟁도 더해지며 수요 환경이 개선됐다. 서버는 IT산업 전반에서 생성형 AI 투자가 확대되며 연간 수요도 지속견조했다. 일반 서버 재고도 정상화하며 수요가 회복되는 모습이다. (메모리) 가격상승 인식도 시장 내 확산하며 응용처 전반에서 재고 비축을 위한 수요도 발생하는 모습이 관측됐다. D램과 낸드플래시 재고 소진이 가속화했으며 D램 재고수준은 더욱 큰 폭으로 개선됐고 평균판매가격(ASP) 상승에 힘입어 흑자로 전환했다. 1분기 당사 메모리 사업은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삼성전자(005930)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영지 김응열 기자] “지난해 4분기 메모리반도체는 전분기 대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PC와 모바일은 재고 정상화와 함께 고객사 탑재량 증가가 이어졌다. 또 중화권 스마트폰 시장 경쟁도 더해지며 수요 환경이 개선됐다. 서버는 IT산업 전반에서 생성형 AI 투자가 확대되며 연간 수요도 지속견조했다. 일반 서버 재고도 정상화하며 수요가 회복되는 모습이다. (메모리) 가격상승 인식도 시장 내 확산하며 응용처 전반에서 재고 비축을 위한 수요도 발생하는 모습이 관측됐다. D램과 낸드플래시 재고 소진이 가속화했으며 D램 재고수준은 더욱 큰 폭으로 개선됐고 평균판매가격(ASP) 상승에 힘입어 흑자로 전환했다. 1분기 당사 메모리 사업은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삼성전자(005930)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
최영지 (yo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도 잘 모르는 "만반잘부" 영어로 통역 척척…갤S24 써보니
- 같은 교회 女목사 성폭행…8일 뒤 다시 찾아갔다 [그해 오늘]
- 의료진 위장한 이스라엘군, 병원서 하마스 대원 사살…“또 다른 학살”
- "오피스 손실 1조달러"…美 부동산 거물도 재택근무 한파 직격탄
- "미국·영국·프랑스엔 없다고요?" 배우자 상속세 물어보니
- "정치와 관련없는 남친" 조민 약혼...조국 "어렵던 딸 옆에 선 청년"
- 이번엔 포성 멎을까…하마스 "6주 휴전안 검토 중"
- '미녀 당구스타' 차유람, 정치인 접고 프로당구 선수로 복귀
- 클린스만호 구한 조규성 "무조건 골 넣는다 생각만 했다"
- ‘GG 선언’ 최고 몸값 만치니, 조현우 선방에 포기하고 미리 경기장 떠났다 [아시안컵]